쭉쭉 뻗는 부산 가야대로 스카이라인… 고층아파트 공급 본격화
김창성 기자
1,930
공유하기
![]() |
부산 가야대로 인근의 한 고층 아파트 단지. /사진=김창성 기자 |
27일 업계에 따르면 이미 부전동과 범천동, 개금동 중심으로 고층 아파트가 들어선 데 이어 올해부터 4개 단지가 추가로 들어서면서 부산 도심의 고층화가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 가야대로 인근은 저층 위주의 주거단지가 대부분이었다. 실제로 200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가야대로 주변에서 롯데호텔부산 이외에는 30층 이상 건물이 전혀 없었을 정도다.
하지만 2006년 부산서면 e편한세상을 시작으로 2010년(개금롯데캐슬)과 2018년(금강펜테리움 더스퀘어)에 가야대로를 따라 고층 아파트가 속속 들어서면서 가야대로의 스카이라인이 새롭게 형성됐다.
현재 가야대로 주변으로 30층 이상의 고층 아파트(호텔 포함)는 모두 5곳. 여기에 현재 공사 중이고 분양 예정인 곳을 포함하면 30층 이상 고층 아파트는 총 8곳으로 늘어난다.
업계 관계자는 “가야대로는 부산 중심부를 잇는 주요 간선도로지만 원도심을 통과하기 때문에 저층 위주의 스카이라인을 형성했다”며 “최근 서면을 시작으로 가야대로를 따라 도시정비사업을 비롯해 개발 사업이 활발히 진행되면서 고층 아파트 공급이 활발해진 만큼 부산 도심의 스카이라인도 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김창성 기자
머니S 김창성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