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 달은 바쁜 일상으로 자주 만나기 어려웠던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기 위해 외식 계획을 세우는 이들이 많다. 가정의 달을 맞아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메뉴들을 소개한다.


딤섬 레스토랑인 팀호완은 홍콩의 다양한 정통 메뉴를 맛볼 수 있는 글로벌 맛집이다. 팀호완의 대표 메뉴는 ‘차슈바오 번(Baked Bun with BBQ Pork)’으로 간장베이스에 직접 로스팅한 차슈를 믹스하여 커스타드 크림과 함께 오븐에 구운 요리다. 

팀호완의 시그니처 메뉴인 차슈바오는 달콤하고 바삭한 번과 풍미가 일품인 차슈의 조화로운 맛으로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온 가족 다 함께 맛있는 한끼하세요

이외에도 새우의 탱글한 식감이 돋보이는 스테디 셀러 메뉴 ‘하가우’와 절인 시금치와 새우를 수정피로 싼 딤섬 ‘부채교’, 엄선된 소고기 양지살과 해산물 베이스 육수를 함께 먹는 면 요리 ‘홍콩식 우육면’ 그리고 어린 아이들도 즐길 수 있는 볶음밥과 홍콩식 콘지(죽), 촉촉함을 만끽할 수 있는 디저트 메뉴 에그타르트 등 다채로운 메뉴가 준비 되어있다. 

한편, 팀호완은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 동반 가족 고객에게 홍콩식 콘지(죽)과 미닛메이드 음료 중 하나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VIPS)가 완연한 봄을 맞아 봄 신메뉴 ‘새우 파라다이스’를 출시한다. 이번 신메뉴는 고객 이용 행태와 관심사, 언급량 등을 빅데이터로 분석해 가정의 달에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메뉴로 기획한 것이 특징이다. 

연중 ‘씨푸드·해산물’ 검색량이 4~5월에 폭증하고, ‘씨푸드’ 연관어 중 ‘새우’가 압도적으로 높은 선호도를 보이는 것에 착안해 ‘새우’를 주요 식재료로 선정했다. 또한, 호불호없는 인기 새우 메뉴와 함께 BBQ, 상큼한 봄 샐러드 등을 알차게 구성해 온 가족의 입맛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본아이에프가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죽 전문점 ‘본죽’과 한식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본죽&비빔밥 카페’는 전국 약 1500여 개 매장에서 ‘봄 냉이바지락죽’과 ‘봄 냉이바지락강된장비빔밥’, ‘봄 주꾸미 한 상’ 등 봄 대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계절 한정 메뉴 3종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신메뉴는 신선한 봄 대표 나물 냉이의 푸른 색감과 양념된 주꾸미의 강렬한 붉은 빛깔이 조화를 이뤄 식욕을 자극하는 것이 특징이다. ‘봄 냉이바지락죽’과 ‘봄 냉이바지락강된장비빔밥’은 향긋한 풍미를 자랑하는 냉이와 감칠맛이 돋보이는 바지락이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또 ‘봄 주꾸미 한 상’은 제철을 맞아 타우린을 풍부하게 함유해 피로 회복에 제격인 주꾸미를 푸짐하게 맛볼 수 있다. 매콤한 양념에 볶아낸 탱글탱글한 주꾸미에 아삭한 식감의 콩나물과 고소한 재래김이 함께 제공되며, 개인의 기호에 따라 밥에 비벼 먹거나 김에 싸먹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