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가 방탄소년단 데뷔 7주년을 기념해 특별 이모지 9종을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트위터가 방탄소년단 데뷔 7주년을 기념해 특별 이모지 9종을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트위터가 방탄소년단 데뷔 7주년을 기념해 특별 이모지 9종을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트위터에서 해시태그(#) BTS, 방탄소년단, 2020BTSFESTA, BTSARMY를 입력하면 방탄소년단 이모지가 따라붙는다.


이번 이모지는 '흑인 생명도 중요하다'(#BlackLivesMatter)는 목소리를 지지하는 의미로 검은색 로고로 제작됐다.

해시태그 뒤에 RM, 진, JIN, 슈가, SUGA, 제이홉, jhope, 지민, JIMIN, 뷔, V, 정국, JK, JungKook 등 방탄소년단 멤버 이름을 붙이면 각 멤버의 얼굴 이모지가 적용된다.


특별 이모지는 오는 30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트위터 글로벌 K-POP & K-콘텐츠 파트너십 총괄 김연정 이사는 "트위터는 K-POP 팬들이 전세계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확인하고 실시간 대화에 참여할 수 있는 최적의 플랫폼"이라고 말했다.


방탄소년단의 공식 트위터 계정(@BTS_twt)은 2630만 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 2월 정규 4집 발매 당시 48시간 동안 전 세계에서 1700만 건에 달하는 트윗이 발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