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샌드위치 브랜드 ㈜유썸 퀴즈노스(Quiznos)가 최근 선보인 식물성 단백질 스테이크 샌드위치 ‘플렉스 스테이크’는 대체육을 활용한 샌드위치이다.

‘플렉스 스테이크’ 샌드위치는 퀴즈노스가 ‘고기보다 더 맛있는 식물성 고기’를 목표로 지난 1년여동안 다양한 전문가들과 함께 연구한 결과물이다. 콩과 곡물만으로 만든 대체육을 통해 실제 고기의 질감과 풍미, 향을 최적으로 구현했다.


퀴즈노스의 ‘플렉스 스테이크’ 샌드위치는 식물성 단백질 스테이크와 토마토, 양파, 피망, 양상추, 할라피뇨, 체다 치즈가 어울려져 채식을 지향하는 플렉시테리언 뿐만 아니라 맛과 건강을 생각하는 모두를 위한 대안으로 개발 되었다.
퀴즈노스, 식물성 단백질 스테이크에 콩과 곡물만으로 쫄깃한 식감 재현

‘플렉스 스테이크’ 샌드위치는 2020년 여름 시즌 상품으로 가격은 5,900원 (화이트/휘트 빵, 레귤러 사이즈 기준)이다.

사회적 가치와 건강을 중시하는 공감대가 커지면서 ‘대체육’ 시장은 현재 급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미국 시장조사업체인 CFRA에 따르면, 2018년 약 22조원 규모였던 세계 대체육 시장이 2030년 116조원대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퀴즈노스는 ‘플렉스 스테이크’를 중심으로 대체육 시장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제품 출시 전부터 인스타그램을 통해 네이밍 공모전을 열었으며 사전 시식 평가단 모집도 진행한 바 있다.


특히, 지난 8일부터 일부 직영점을 통해 ‘플렉스 스테이크’를 파일럿 출시한 결과 고객들로부터 맛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제품 판매에 대한 기대치를 높이고 있다.

퀴즈노스코리아 김수동 이사는 “플렉시테리언을 위한 스테이크라는 뜻과 최신 유행어 ‘플렉스(flex)’를 조합한 이름에 재미를 느끼고 메뉴를 찾아주시는 소비자분들이 많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식재료 개발을 통한 건강하고 올바른 식문화를 이끄는데 노력할 것” 이라고 전했다.


한편, 퀴즈노스 서브는 미국 콜로라도 덴버에 본사를 두고, 미국, 캐나다, 호주를 포함한 전세계 30여개국에서 점포를 운영 중인 글로벌 프리미엄 샌드위치 전문 브랜드이다. 기존의 차가운 샌드위치와는 달리, 오븐에서 구운 따뜻한 샌드위치를 제공하며, 프리미엄 식자재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Your Success is My Business(고객의 성공이 곧 우리의 사업, USUMB)”이라는 의미의 ㈜유썸 퀴즈노스는 국내에는 총 80여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퀴즈노스와 관련된 프랜차이즈 창업 또는 가맹문의는 홈페이지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