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 백신' 무료접종 13일부터 재개… "연령 따라 일정 달라요"
박슬기 기자
1,710
공유하기
![]() |
오는 13일부터 인플루엔자(독감) 백신 무료 접종이 시작된다. 사진은 지난 6일 전북 전주시 한국건강관리협회 전북지부 앞에 유료 독감백신을 맞기 위한 시민들이 줄지어 차례를 기다리는 모습./사진=뉴스1 |
정은경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장은 지난 9일 정례브리핑에서 “13일부터 순차적으로 무료접종을 재개할 계획”이라며 “주로 중학생·고등학생 연령 접종을 먼저 시작하고 의료기관내 혼잡을 피하기 위해 사업시작 시기를 일부 세분화했다”고 설명했다.
만13~18세 청소년은 13일부터, 만70세 이상은 19일 그리고 만62~69세 어르신은 26일부터 전국 보건소와 지정 의료기관에서 백신 무료 접종이 가능하다.
정 본부장은 “앞서 접종이 중단됐던 독감 백신은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유통조사 및 품질조사를 한 뒤 전문가 자문 회의를 거친 결과 품질에 문제가 없는 것으로 판단했다”며 “다만 백신 효력에 영향을 줄 우려가 있는 48만도스는 모두 수거조치한다”고 말했다.
정부는 접종 재개를 위해 오는 16일까지 추가 백신 물량을 보건소와 지정 의료기관에 공급을 완료할 예정이다.
정 본부장은 “추가 공급 배송을 하는 위탁업체는 변경했다”며 “수송 용기를 보완하고 수송자들에 대한 교육 강화, 정부의 유통관리 현장점검을 실시하는 등 관련 규정을 철저히 준수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만 12세이하 어린이와 임신부 대상의 무료 접종은 지난달 25일부터 재개했다. 해당 물량은 정부의 조사 대상이었던 신성약품 컨소시엄 유통 물량과 달라 먼저 접종을 시작했다. 나머지 연령대 백신은 유료로 접종을 받아야 한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박슬기 기자
생활에 꼭 필요한 금융지식을 전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