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시스템과 맛으로 배달에 강한 아이템이 살아남는다
강동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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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문화가 확산되면서 비대면 배달 및 테이크아웃 업종은 호황을 누리면서 표정관리를 해야 했고, 얼어붙은 소비심리를 자극하는 초저가 메뉴들도 득세했다.
재택근무와 집콕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골목상권은 상대적으로 견딜 만 했고, 슬세권의 점포들도 성장하면서 소자본 창업자들의 새로운 돌파구로 부상했다.
코로나가 가져온 언택트 문화는 배달업종의 가파른 성장을 가져왔다. 치킨, 피자, 도시락, 한식 등 배달을 전문으로 하는 업종은 코로나가 오히려 과당경쟁의 레드오션에서 벗어나게 하는 기회가 됐다. 도시락은 한솥도시락과 본도시락의 성장세가 돋보였고, 원할머니보쌈족발도 도시락 메뉴의 배달이 인기를 끌면서 크게 성장했다.
재택근무와 집콕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골목상권은 상대적으로 견딜 만 했고, 슬세권의 점포들도 성장하면서 소자본 창업자들의 새로운 돌파구로 부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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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우애김밥의 차별화된 메뉴는 외식시장에서도 인기창업 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다. (여우애김밥 홈페이지 캡쳐) |
여우애김밥은 맛의 차별화된 표고버섯, 마늘, 양파, 대파, 다시마 등 건강한 재료로 우려낸 황금밥물을 넣으면 건강 뿐 아니라 감칠맛이 더해져 별도의 조미료가 없어도 맛있는 밥이 완성된다. 또한 김밥에 들어가는 재료도 국내산 취청오이, 국내산 청정김, 1등급 무항생제 계란, 통통하고 부드러운 백어묵, 국내산 흙당근 등 프리미엄 재료로 만들어 맛의 차이를 만들었다.
같은 김밥이라 하더라도 참치와사비김밥, 멸추김밥 등 여우애김밥에서만 맛볼 수 있는 취향저격 메뉴들이 단골손님을 만든다. 또한 안창살스테이크 덮밥, 치즈토마토제육덮밥 등 일반 분식 브랜드에서 상상하지 못하는 시그니쳐 메뉴들을 7천원에 판매하여 가성비 갑(甲)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였다. 프랜차이즈 가맹 문의 및 창업 상담은 홈페이지 참조.
같은 김밥이라 하더라도 참치와사비김밥, 멸추김밥 등 여우애김밥에서만 맛볼 수 있는 취향저격 메뉴들이 단골손님을 만든다. 또한 안창살스테이크 덮밥, 치즈토마토제육덮밥 등 일반 분식 브랜드에서 상상하지 못하는 시그니쳐 메뉴들을 7천원에 판매하여 가성비 갑(甲)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였다. 프랜차이즈 가맹 문의 및 창업 상담은 홈페이지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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