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빈스커피, 온리원 브랜드 '인건비 최소 아이템으로'
강동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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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장기화로 창업트렌드가 변화되고 있다. 가장 타격을 받은 업종은 주점/호프로 세부 업종 별 약 10~15%가 폐업하였다. 10시 이후 영업제한 및 5인 이상 모임 금지가 매출에 영향을 주었고, 일반 음식점과 달리 배달서비스도 제한적인 것이 원인으로 풀이된다.
이에 반해 커피전문점은 약 15%가 늘어나며 창업아이템 1위의 위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카페창업에 관심이 집중된 이유는 인건비가 적게 들고, 초기창업비가 비교적 낮으며, 커피시장이 계속 증가하기 때문이다.
창업 전문가들은 커피창업 인기가 증가함에 따라 카페창업 시 꼭 체크해야 할 사항으로 ‘인건비 등 운영비 최소화’와 ‘브랜드만의 특별한 경쟁력’을 반드시 비교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카페창업 브랜드 중 바빈스커피의 상승세가 특히 돋보이는 이유도 이와 같다. 바빈스커피는 스페셜티 2샷 빅사이즈 아메리카노를 1,500원에 판매하여 커피 본연의 경쟁력을 확보했다.
이에 반해 커피전문점은 약 15%가 늘어나며 창업아이템 1위의 위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카페창업에 관심이 집중된 이유는 인건비가 적게 들고, 초기창업비가 비교적 낮으며, 커피시장이 계속 증가하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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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빈스커피 제공 |
창업 전문가들은 커피창업 인기가 증가함에 따라 카페창업 시 꼭 체크해야 할 사항으로 ‘인건비 등 운영비 최소화’와 ‘브랜드만의 특별한 경쟁력’을 반드시 비교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카페창업 브랜드 중 바빈스커피의 상승세가 특히 돋보이는 이유도 이와 같다. 바빈스커피는 스페셜티 2샷 빅사이즈 아메리카노를 1,500원에 판매하여 커피 본연의 경쟁력을 확보했다.
기존의 저가 브랜드가 가격만으로 승부를 봤다면, 바빈스커피는 저가 정책에 원두의 고급화를 더해 타 브랜드와는 완전히 차별화된 ‘온리원 브랜드’로 발돋움할 수 있었다.
여기에 바빈치노 및 크러쉬 등 브랜드를 대표하는 음료군이 출시와 동시에 폭발적인 인기를 구가하며 1020 타겟까지 흡수했다. 또한 배달전략이 적중하며 전체 매출의 약 30%를 책임지고 있다. 홀 / 테이크아웃 / 배달 매출이 더해져 코로나에 오히려 매출이 증가하여 예비창업자들의 창업문의가 빗발치고 있다.
한편, 바빈스커피는 높아지는 창업열기에 보답하고자 반값창업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5월 18일(화)과 25일(화) 진행되는 창업설명회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및 대표번호를 통한 사전예약 필수다. 프랜차이즈 가맹 문의 및 창업 상담은 홈페이지 참조.
여기에 바빈치노 및 크러쉬 등 브랜드를 대표하는 음료군이 출시와 동시에 폭발적인 인기를 구가하며 1020 타겟까지 흡수했다. 또한 배달전략이 적중하며 전체 매출의 약 30%를 책임지고 있다. 홀 / 테이크아웃 / 배달 매출이 더해져 코로나에 오히려 매출이 증가하여 예비창업자들의 창업문의가 빗발치고 있다.
한편, 바빈스커피는 높아지는 창업열기에 보답하고자 반값창업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5월 18일(화)과 25일(화) 진행되는 창업설명회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및 대표번호를 통한 사전예약 필수다. 프랜차이즈 가맹 문의 및 창업 상담은 홈페이지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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