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 답장, 이젠 로봇이 대신"… 인스타그램, 자동응답 '챗봇' 서비스 공개
강소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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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시지(DM)에서 이용자 개개인이 자동응답 '챗봇'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 /사진제공=인스타그램 |
인스타그램 다이렉트 메시지(DM)를 통한 자동응답 '챗봇' 서비스 구현이 쉬워질 전망이다.
2일(현지시각) 온라인으로 개최된 페이스북의 연례 개발자 행사 ‘F8 리프레시(F8 Refresh)’에선 인스타그램용 메신저 API(Application Program Interface)가 공개됐다.
이날 공개된 API를 활용해 각 개발자는 손쉽게 챗봇을 만들 수 있다는 게 인스타그램 측 설명이다. 사업자의 경우 소비자가 인스타그램 피드 댓글이나 스토리 답장 등을 통해 남긴 문의를 DM창에서 한번에 관리할 수 있게 된다. CRM(고객관계관리)이나 발주를 관리하는 외부 솔루션과의 통합도 가능하다.
인스타그램 관계자는 "최근 인스타그램이 소비자와 사업자 간 주요 소통 채널로 부상하면서 보다 개인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API를 공개하게 됐다"며 "챗봇 서비스를 통해 비즈니스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뿐만 아니라 빠른 응대를 바탕으로 고객 만족도 향상 및 매출 증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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