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컴시스 솔루션, 생활가전제품 전문기업 '쿠첸' 고객 A/S 솔루션 설치
강동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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밥솥, 가습기, 선풍기, 제습기, 그릴, 믹서기, 살균소독기, 전기포트, 전기레인지를 우리는 생활가전제품이라 부른다. 이 생활가전제품은 크기는 자그마하지만 365일 우리 곁에서 생활의 편안함을 안겨다 주는 소중한 물건들이다.
그만큼 사용빈도가 높기 때문에 대형가전제품에 비해 AS를 받을 확률도 높은 편이다. AS신청을 위해 컨택센터 업무시간에만 신청할 수 있는 고객들의 불편과 AS신청 전화가 폭주하는 시간에 상담사들의 업무부하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던 생활가전업체인 ㈜쿠첸은 컨택센터의 동향을 살펴보던 중 눈에 들어오는 솔루션을 발견했다.
㈜아이컴시스(대표 정기택)가 런칭한 무인접수봇이다.매일 고객 응대를 해야 하는 상담사들은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고객이 만족할 만한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그만큼 사용빈도가 높기 때문에 대형가전제품에 비해 AS를 받을 확률도 높은 편이다. AS신청을 위해 컨택센터 업무시간에만 신청할 수 있는 고객들의 불편과 AS신청 전화가 폭주하는 시간에 상담사들의 업무부하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던 생활가전업체인 ㈜쿠첸은 컨택센터의 동향을 살펴보던 중 눈에 들어오는 솔루션을 발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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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엔티테크 제공 |
㈜아이컴시스(대표 정기택)가 런칭한 무인접수봇이다.매일 고객 응대를 해야 하는 상담사들은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고객이 만족할 만한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일부 고객으로부터 AS 신청 시 불편함을 토로하는 전화를 받는 경우나 정해진 시간 안에 많은 AS접수 및 처리를 하고 동시에 의뢰한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를 높여야 한다는 고충을 안고 있기도 하다.
무인접수봇은 콜이 폭주하는 시간, 상담사들의 근무하는 시간외에 AS접수를 받아주는 솔루션이다. 상담사들은 기 접수 된 AS건을 순차적으로 처리할 수 있고 고객은 기다림 없이 AS접수를 하고 상담사 전화나 기사방문을 기다리면 된다.
㈜쿠첸은 업무시간외 AS접수가 불가능 할 때에도 고객은 쉽게 AS 신청을 할 수 있도록 7월부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점차 무인접수봇 서비스시간 확대를 통해 업무시간 내까지 적용 예정이다. 또한 상담사와의 전화상담 만으로도 AS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솔루션도 도입했다.
영상상담 솔루션, 이 역시도 ㈜아이컴시스가 개발한 솔루션이다. 고객과 상담사가 하나의 화면을 보면서 AS상담을 하는 것인데, 서비스기사 방문 없이 설명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고, 상담사들도 제품을 보면서 쉽게 설명할 수 있어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다.
컨택센터 업계의 진취적인 발전을 이끌고 있는 ㈜아이컴시스와 무인접수봇, 영상상담봇 솔루션을 도입해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감동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는 ㈜쿠첸은 앞으로도 더욱 발전하는 고객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업무협력을 이끌어 나갈 것이다.
아이컴시스는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創工) 구로’ 3기 육성기업으로 TIPS 운영사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CNT테크)가 함께 육성을 맡았다.
무인접수봇은 콜이 폭주하는 시간, 상담사들의 근무하는 시간외에 AS접수를 받아주는 솔루션이다. 상담사들은 기 접수 된 AS건을 순차적으로 처리할 수 있고 고객은 기다림 없이 AS접수를 하고 상담사 전화나 기사방문을 기다리면 된다.
㈜쿠첸은 업무시간외 AS접수가 불가능 할 때에도 고객은 쉽게 AS 신청을 할 수 있도록 7월부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점차 무인접수봇 서비스시간 확대를 통해 업무시간 내까지 적용 예정이다. 또한 상담사와의 전화상담 만으로도 AS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솔루션도 도입했다.
영상상담 솔루션, 이 역시도 ㈜아이컴시스가 개발한 솔루션이다. 고객과 상담사가 하나의 화면을 보면서 AS상담을 하는 것인데, 서비스기사 방문 없이 설명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고, 상담사들도 제품을 보면서 쉽게 설명할 수 있어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다.
컨택센터 업계의 진취적인 발전을 이끌고 있는 ㈜아이컴시스와 무인접수봇, 영상상담봇 솔루션을 도입해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감동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는 ㈜쿠첸은 앞으로도 더욱 발전하는 고객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업무협력을 이끌어 나갈 것이다.
아이컴시스는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創工) 구로’ 3기 육성기업으로 TIPS 운영사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CNT테크)가 함께 육성을 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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