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진 가운데, 호불호 강한 식재료 중 하나로 알려진 당근이 신선한 맛과 풍부한 영양을 바탕으로 다양한 변신을 시도하며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당근은 온라인상에서 일명 '당.싫.모.(당근을 싫어하는 사람들의 모임)'라는 유행어가 있을 정도로 호불호가 강한 식재료 중 하나다. 

눈에도 좋고 비타민도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지만 특유의 맛과 향이 강해 어린아이들이 꺼리는 대표 채소로도 꼽힌다. 그러나 최근 건강 관리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영양이 풍부한 당근을 활용한 간식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당근은 본연의 맛보다는 다른 원물들과 조화를 이룰 때 더욱 뛰어난 맛과 영양의 밸런스를 선사해 최근 식음료업계에서는 사과나 망고, 시나몬 등 당근과 잘 어울리는 재료들과 조합한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며, 기존 당근 마니아층을 비롯해 당.싫.모.들의 입맛까지 사로잡고 있다.


청과 브랜드 돌(Dole) 코리아는 최근 ‘후룻팝’ 라인의 신제품으로 얼려먹는 과채주스 ‘애플캐럿팝’을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돌(Dole) 사가 엄선한 고당도의 사과와 신선한 당근을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해 새콤달콤한 맛과 영양을 모두 담아낸 점이 특징이다. 

건강에 도움을 주는 원료도 함께 담았다. 제품 1팩당 비타민C 1일 권장량의 50%(50mg)와 ‘유산균의 먹이’로 알려진 프리바이오틱스 2400mg을 함유했으며, 색소도 일절 첨가하지 않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카페 프랜차이즈 코리안 티 카페 '오가다'에서 출시한 ‘ABC 톡 에이드’는 차를 마시며 몸의 독소를 배출하는 식이요법인 티톡스(Tea + Detox) 컨셉으로 사과의 퀘르세틴, 비트의 베타인, 당근의 베타카로틴에 석류의 에스트로겐 등 혈관 건강과 지방축적,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는 원재료들로 기존 ABC주스에서는 만나볼 수 없었던 오가다만의 색채를 녹여냈다.

'오리온'은 프리미엄 냉장 유통 디저트 브랜드인 초코파이하우스에서 ‘디저트 초코파이 당근케이크’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비스킷 반죽 안에 당근 원물과 시나몬 파우더를 넣은 제품으로, 사르르 녹아내리는 스노우 마시멜로 안에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까망베르 치즈를 더하고, 당근 모양 초콜릿 토핑을 올려 완성했다.


건강하고 가볍게 즐기는 주스 형태의 제품도 눈길을 끈다. 제주항공은 'GS리테일'과 함께 제주도 향기가 물씬나는 컬래버레이션 제품인 ‘제주 당근주스’를 출시했다. 이는 제주항공과 GS리테일이 신상품 개발 및 공동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은 이후 출시되는 첫번째 컬래버 제품이다.

'풀무원녹즙'은 최근 신선한 채소와 과일 섭취를 돕는 간편 녹즙 ‘프레시업(190ml)’ 5종을 출시했다. 그 중 ‘프레시업 당근망고지'는 당근즙에 망고, 바나나, 오렌지를 더한 제품으로, 아이들 입맛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고 전했다. 특힌 비가열 초고압 살균 공법(HPP: High Pressure Processing)제조를 통해 유통기한을 최대 16일까지로 늘려 녹즙의 신선함을 더욱 오래 즐길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착즙주스’의 신제품을 출시하며 RTD(Ready To Drink) 라인업을 강화에 나섰다. 이디야커피가 지난해 7월 처음 출시한 착즙주스는 첨가물을 넣지 않고 과일과 채소를 100% 착즙하여 만들어 자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과채주스다. 그 중 ‘사과&당근 주스’는 은은한 당근 향과 달콤한 사과 맛이 잘 어우러져 남녀노소 즐길 수 있다.
각사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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