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슈퍼, 신규 가맹점 확대에 나서…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참가
연희진 기자
1,526
공유하기
![]() |
롯데슈퍼는 6일까지 열리는 '제63회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에 참가한다. 롯데슈퍼./사진제공=롯데쇼핑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를 거치며 상대적으로 고객과 인접한 곳에 위치한 유통채널인 편의점과 기업형슈퍼마켓(SSM)에 대한 고객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롯데슈퍼는 올해 들어 40여 개의 신규 가맹점을 개설하는 등 가맹점 확장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 중이다.
이런 확장 사업의 일환으로 롯데슈퍼는 이번에 열리는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에 슈퍼마켓 업계 중에서는 최초로 참여하게 됐다.
먼저 롯데슈퍼는 가맹점 개설에 필요한 절차와 준비사항 등 구체적인 창업 정보와 점포 운영노하우를 제공하고 개별 맞춤 상담을 통해 지역별 상권 정보에 맞는 점포 제안을 해준다. 박람회를 통한 가맹점 계약 시 가입 금액의 일부를 할인하는 혜택도 준다. 외부 간판 및 매장 내부 사인물, 전산시스템 설치 등 신규 가맹점 개설 시 발생하는 비용이나 점포 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등 롯데슈퍼만의 가맹점 운영 지원 제도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롯데슈퍼는 현재 전국에 직영점 300개, 가맹점 120개를 운영 중이다. 지난 2020년 '롯데프레시&델리'라는 브랜드명을 새롭게 선보이고 매장 환경 개선 및 최신 진열 집기 도입 등 내부 매장 개선으로 고객과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석태호 롯데슈퍼 가맹기획운영팀장은 "코로나19로 지난 2년간 오프라인 채널들이 위축돼 왔지만 롯데슈퍼는 40여 개의 신규 가맹점을 개설하는 등 적극적인 확장을 시도하고 있다"며 "예비 창업자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기회를 제공해주고 그들의 니즈가 무엇인지 귀 기울이고자 이번 박람회에 참여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연희진 기자
안녕하세요. 머니S 유통팀 연희진입니다. 성실하고 꼼꼼하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