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24' 활용 업무혁신 아이디어 찾습니다…기관·개인 대상 공모전
우수사례 19점 선정해 정책에 반영
뉴스1 제공
2,516
공유하기
![]() |
문서24 업무혁신사례 공모전 포스터.(행정안전부 제공)© 뉴스1 |
(서울=뉴스1) 허고운 기자 = 행정안전부는 22일부터 12월 3일까지 '문서24' 서비스를 활용한 정부와 기업의 업무협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문서24는 민간기업, 단체 등 국민과 행정·공공기관이 전자문서를 주고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 공모전은 우수 활용사례를 발굴하는 한편 최근 시작한 '디지털 공공서식 서비스'를 이용한 업무혁신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기획했다.
디지털 공공서식 서비스는 기존 팩스 또는 방문 제출하던 서식을 PC에서 바로 제출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이름·연락처 등 서식에서 자주 요구되는 항목들의 자동작성 기능이 제공되고, 서식을 제출받는 기관은 서식에 작성된 정보를 손쉽게 데이터로 활용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문서24 활용을 통한 종이문서 감축 및 비용절감 등의 개선사례'와 '디지털 공공서식 서비스를 활용해 국민 편의성을 높이거나 행정업무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는 각종 아이디어'다.
공모전은 기관과 개인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기관부문은 행정기관, 공공기관, 민간기업, 민간단체 등이 응모 가능하다. 개인부문은 문서24를 활용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민간기업, 민간단체와 개인부문은 문서24 디지털 공공서식을 통해 신청서를 작성·제출하면 된다. 행정기관과 공공기관은 행안부에서 공문 발송한 안내문에 첨부된 신청서 서식을 작성해 회신하면 된다.
수상은 기관부문의 경우 우수작 4점을 선정해 행안부 장관상을 수여하고, 개인부문은 15점을 선정해 우수 이용자 인증패와 20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한다.
선정된 우수 활용사례는 사례집으로 제작해 중앙부처 및 지자체, 공공기관 등과 공유한다. 디지털 공공서식 서비스의 개선 및 이용확산을 위한 정책에도 반영할 예정이다.
조상명 행안부 정부혁신기획관은 "제공해준 아이디어를 통해 문서24가 국민과 정부에 더욱 편리함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발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뉴스1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