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오는 D2C(Direct to Customer) 플랫폼 솔루션 ‘위메프오 플러스’ 서비스를 통한 프랜차이즈 자사앱 출시를 지원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정식 선보인 ‘위메프오 플러스’는 외식업 사장님들의 IT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 서비스다. 

개발비 부담 없이 3%대 수수료(결제수수료 포함)로 고객을 직접 만날 수 있는 자체 플랫폼(자사앱, 웹사이트 등)을 개발해주고, 온라인 판매를 위한 솔루션과 점포 운영을 지원한다. 사장님들은 앱 안에서 배달·픽업, 택배 상품 전국 판매 기능 모두 지원 받는다. 푸시 알림, 쿠폰 발행 등 자율적인 고객 관리도 가능하다.


현재까지 ‘위메프오 플러스’에 참여해 자사앱을 출시한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땅스부대찌개, 아주커치킨 등으로 배달·픽업 주문 할인, 배달료 할인 등 자사앱만의 할인 프로모션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부어치킨, 스쿨푸드, 얌샘김밥 등 인기 프랜차이즈들도 이달 내 ‘위메프오 플러스’를 통한 자사앱 출시를 앞두고 있다.

아주커치킨은 치킨 한 마리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첫 구매 4000원 할인 쿠폰을 받아 주문한 후 치킨과 함께 배달 받은 아주커 스티커를 SNS에 인증하면 된다. 777명을 추첨해 치킨 한 마리 쿠폰을 추가 제공한다.


이밖에 땅스부대찌개는 첫 구매 2000원·픽업 4000원·전체 고객 1000원 할인 쿠폰 등을 준비했다. 범프리카인생치킨은 첫 구매 시 1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22일 앱 오픈을 앞둔 부어치킨은 첫 구매 고객(선착순 1천명)에게 배달·픽업 5천원 할인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위메프오 관계자는 “비싼 개발비와 완성도 낮은 자사앱으로 고민이 많았던 사장님들이 ‘위메프오 플러스’ D2C 서비스 솔루션을 받아 자체 프로모션을 활발하게 진행 중”이라며 “향후 서비스를 고도화해 예약, 포인트 적립 기능 등 점포에서 필요한 모든 IT 서비스를 올인원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위메프오가 D2C(Direct to Customer) 플랫폼 솔루션 ‘위메프오 플러스’ 서비스를 통한 프랜차이즈 자사앱 출시를 지원하고 있다.(위메프오 제공)
위메프오가 D2C(Direct to Customer) 플랫폼 솔루션 ‘위메프오 플러스’ 서비스를 통한 프랜차이즈 자사앱 출시를 지원하고 있다.(위메프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