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아이컴포넌트, 삼성전자 롤러블폰 특허출원에 보유기술 부각… 16%대↑
강수지 기자
21,150
공유하기
![]() |
아이컴포넌트는 19일 오후 1시 35분 전거래일 대비 1200원(16.78%) 오른 83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사진제공=아이컴포넌트 |
19일 오후 1시 35분 아이컴포넌트는 전거래일 대비 1200원(16.78%) 오른 83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외신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최근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에 '투명 롤러블 디스플레이'를 구동하는 두 가지 방식의 스마트폰에 대한 특허를 출원했다.
두 가지 특허 모두 롤러블 디스플레이가 장착됐다. 하나는 롤러블 패널이 측면에서 튀어나오고 다른 하나는 롤러블 패널이 수직으로 펼쳐지는 방식이다. 롤러블 디스플레이로 투명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을 활용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2000년에 설립된 아이컴포넌트는 광학용 필름 전문 생산 업체로 롤러블 디스플레이 관련 기술을 가지고 있다.
아이컴포넌트는 LG디스플레이 등과 함께 4년동안 수행한 롤러블 디스플레이 핵심 장비 및 소재 기술 개발 국책과제를 2020년 말 완료한 바 있다. 국책과제명은 '유무기 하이브리드 박막코팅을 이용한 롤러블·폴더블 디스플레이용 고경도 투명 보호막 형성 기술 개발'이다.
국책과제를 통해 롤러블·폴더블 디스플레이에 들어가는 경도 높은 투명 보호막을 만드는 기술을 개발했다. 해당 기술로 롤러블·폴더블 디스플레이 등 플렉시블 디스플레이의 핵심 소재인 '커버 윈도우'(cover window)의 고경도·고내구성 기능성 필름 양산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