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평 기준의 초소형 미니편의점 아이스Go 24 서울 신림점을 새롭게 오픈했다. (도시공유플랫폼 제공)
6평 기준의 초소형 미니편의점 아이스Go 24 서울 신림점을 새롭게 오픈했다. (도시공유플랫폼 제공)



한국형 무인 판매시스템을 운영하는 소셜벤처기업 도시공유플랫폼(주)가 6평 기준의 초소형 미니편의점 아이스Go 24 서울 신림점을 새롭게 오픈했다.


도시공유플랫폼(주) 박진석대표는 "주류와 담배를 무인으로 24시간 판매 가능한 성인인증 시스템 아이스Go를 활용하여 코로나와 최저 인건비 상승으로 창업을 고민하는 예비 창업자 또는 업종 변경을 고민 중인 소상공인들에게 한국형 완전 무인 매장 운영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최근 도난, 결제 누락 등 많은 문제가 되고 있는 아이스크림, 밀키트 셀프 무인 매장을 운영하는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아이스Go의 보안 기능이 탑재된 새로운 무인 판매시스템을 활용하여 무인 편의점 아이스Go 24 프랜차이즈 사업을 본격화한다.


아이스Go 무인 판매시스템은 카드를 꽂으면 문이 열리고 상품을 꺼내고 문을 닫으면 자동으로 결제되는 특허 등록 기반의 한국형 무인 판매시스템으로 무인 매장을 운영하고자 하는 가맹점주들에게 도난, 결제 누락의 고민 해결과 편의점에서 제일 많은 매출을 차지하고 있는 담배와 술을 무인으로 판매할 수 있어 기존 유인매장을 운영하는 소상공인 함께하는 샵인샵 모델과 창업 모델을 만들어 갈 예정이다.

아이스 Go 24 신림점 최성민 점주는 "무인 매장 창업을 준비하면서 기존 무인 매장은 손님의 양심에 따라 손님이 직접 결제하는 양심 셀프 방식이라면 도시공유플랫폼의 무인 판매시스템은 손님이 결제하는 것이 아니라 시스템이 결제하는 방식이라 초보 창업자인 저로서는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다는 판단으로 도시공유플랫폼의 무인 판매시스템을 도입하게 됐다며, 또한 24시간 운영하면서 고민하던 인건비 걱정을 해결할 수 있어 다행이라" 말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운영하는 소상공인 지원프로그램 스마트상점의 기술 공급업체로 선정된 도시공유플랫폼(주) 주류 무인 판매기는 최대 15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신청은 스마트상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도시공유플랫폼은 오는 8월 4일부터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66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2 COEX'서 무인 판매시스템 '아이스Go'를 전시 및 시연한다. 관련 가맹상담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