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오리지널 예능 프로그램 '환승연애2'가 숙소 청결 논란에 휩싸였다. /사진=티빙 '환승연애2' 방송화면 캡처
티빙 오리지널 예능 프로그램 '환승연애2'가 숙소 청결 논란에 휩싸였다. /사진=티빙 '환승연애2' 방송화면 캡처


인기를 얻고 있는 티빙 오리지널 예능 프로그램 '환승연애2'가 숙소 위생 논란에 휩싸였다.

최근 다양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환승연애2' 출연진이 사용하는 숙소가 청결하지 못하다는 지적이 다수 제기됐다. 해당 논란은 지난 12일 '환승연애2' 7화가 공개되면서 시작됐다. 방송에서 처음 숙소에 입주한 남자 출연자 남희두는 야식을 먹기 위해 주방을 찾았다가 정리가 하나도 되어 있지 않자 청소에 나섰다.


어질러진 주방에 음식물 쓰레기가 한쪽에 가득 쌓여 있자 남희두는 "이거 진짜"라며 말을 잇지 못했다. 평소 깔끔한 것을 선호하던 남희두는 홀로 청소에 나섰지만 그를 도와주는 출연진은 아무도 없었다.

이 뿐만이 아니다. 남희두가 입주하기 2일 전에는 정규민의 생일 파티가 열렸다. 이들은 창문에 풍선을 붙이고 케이크와 술을 먹는 등 파티를 즐겼지만 거실에는 술병과 음식 등 파티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 있었다. 특히 생일 파티에 사용된 풍선은 남희두가 입주할 때까지 아무도 치우지 않았다. 이에 남희두는 "생일 파티 야무지게 하셨네?"라며 당혹감을 드러냈다.


이를 본 누리꾼은 "보통 누가 청소하면 같이 하지 않나" "더럽게 만든 사람들은 따로 있는데 왜 남희두가 청소를 하냐" "멀뚱멀뚱 쳐다만 보는 거 별로다. 절대 만나고 싶지 않은 사람들" "말하는 것만 봐도 위생관념 없어 보인다" "본인 치장하는 데 정신이 팔렸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거세게 비판했다.

앞서 '환승연애2'는 방송 초반부터 숙소 위생과 관련해서 비판의 목소리가 나온 바 있다. 당시 누리꾼은 "'환승연애1'에서는 밤늦게까지 놀아도 다 치우고 잠들었는데" "숙소에서 냄새날 것 같다" "사랑이 생기기는 커녕 도망가고 싶은 곳" "더러운 곳에서 촬영하고 싶을까" 등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