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SBI인베스트먼트, 트위터 주식·코인거래 '이토로'와 손잡았다… 투자사 부각에 강세


트위터가 주식·가상화폐거래 사이트 '이토로'(eToro)와 손잡고 트위터의 투자정보 제공 기능을 확대했다는 소식에 SBI인베스트먼트의 주가가 강세다.


14일 오전 9시7분 현재 SBI인베스트먼트는 전거래일대비 101원(9.07%) 오른 1202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트위터는 '캐시태그'(cashtags) 기능에서 이토로 사이트의 투자 정보를 보여주기 시작했다.


트위터는 그동안 캐시태그 기능으로 달러 표시와 함께 특정 주식의 시세 기호를 붙여 검색하면 시세 정보를 보여줬는데, 이날부터 그 아래에 있는 '이토로에서 보기'(view on eToro)를 클릭하면 이토로 사이트로 넘어갈 수 있게 한 것이다.

이용자는 이토로 사이트에서 해당 주식 등 금융자산에 곧바로 투자를 할 수 있다.


SBI인베스트먼트의 모회사 SBI홀딩스는 이토로에 투자했다. 2007년 이스라엘에서 설립된 이토로는 해외주식 거래 플랫폼으로 영국과 호주, 미국 등에 지사를 두고 있다.

2018년에는 미국에서 가상자산 거래 플랫폼 서비스를 시작한 바 있다. 미국 개인투자자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주식 거래 플랫폼 로빈후드의 경쟁사로 불리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