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부울경본부, 노후경로당 환경개선 후원금 전달
부산=김동기 기자
공유하기
|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본부장 장수목)는 부산지역 노후경로당 환경개선 및 영양가득한 건강밥상 제공을 위해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5일 모라종합사회복지관에서 노후경로당 환경개선 및 영양가득한 건강밥상 제공을 위한 후원금 기증식을 가졌다.
'노후경로당 환경개선'은 천장 무너짐 등 안전사고 발생위험에 노출된 소규모 경로당에 대해 어르신이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에서 여가생활을 할 수 있도록 환경개선 공사를 지원한다. 또 '영양가득 The 건강한 밥상'은 모라종합사회복지관 등 3개 복지관에서 장애인·어르신 등 취약계층 680명에게 해신탕 등 영양 가득한 보양식을 제공하여 건강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했다.
지난 5일 모라종합사회복지관에서 열린 행사에는 조병길 부산사상구청장, 윤숙희 사상구의회 의장이 함께 참여했다.
아울러, 건보공단은 '약자와의 동행' 사업으로 혹한기에 장애인·노숙인에게 식사와 방한용품을 지원하고, 가족돌봄청년에게는 생계비·교육비를 지원 하는 등 대상자 특성에 맞는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장수목 본부장은 "약자와의 동행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수 있어 뿌듯하다."면서, "앞으로도 약자부터 촘촘하게 맞춤형 지원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부산=김동기 기자
머니s 영남지사 김동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