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경선 결과… '비명계' 현역 의원 대거 탈락
김인영 기자
1,687
공유하기
|
더불어민주당의 4~6차 경선 지역 개표 결과 '비명계'(비이재명계) 현역 의원들이 대거 탈락했다. 총 20개 지역구에서 8명의 비명계 현역 의원들이 떨어졌다.
지난 6일 민주당 선거관리위원회는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4~6차 경선 지역 개표 결과를 발표했다. ▲서울 6곳 ▲경기 5곳 ▲인천 2곳 ▲충북 2곳 ▲전북 1곳 ▲광주 1곳 ▲부산 3곳 등 총 20곳이다.
경기 수원정에선 비명계 현역 박광온 의원이 '친명계'(친이재명계)인 김준혁 민주당 전략기획부위원장에게 고배를 마셨다. 또 경기 성남 중원에선 윤영찬 의원이 친명계인 이수진 의원(비례대표)에게 밀렸다.
이밖에 서울 은평을 강병원 의원, 서울 광진갑 전혜숙 의원, 경기 남양주을 김한정 의원 등 여러 비명계 현역 의원들이 경선에서 대거 탈락했다.
일부 비명계 후보는 간신히 본선에 올랐다. 전북 군산에선 비명계 현역인 신영대 의원이 친명계 김의겸 의원(비례대표)을 제치고 본선행 티켓을 거머쥐었다.
하위 10% 통보를 받아 경선 투표에서 감산을 적용받은 박용진 의원(서울 강북을)은 친명계인 정봉주 전 의원과 결선 투표를 진행한다.
다음은 민주당 4·5·6차 경선 결과 승리 후보자.
▲서울 용산구 강태웅 전 서울시 행정부시장 ▲서울 금천구 최기상 의원 ▲서울 도봉구을 오기형 의원 ▲서울 광진구갑 이정헌 전 JTBC 앵커 ▲서울 강북구을(결선) 박용진 의원, 정봉주 전 의원 ▲서울 은평구을 김우영 민주당 강원도당위원장 ▲경기 용인시병 부승찬 전 국방부 대변인 ▲경기 남양주시갑 최민희 전 의원 ▲경기 수원시정 김준혁 민주당 전략기획부위원장 ▲경기 성남시중원구 이수진 의원(비례대표) ▲경기 남양주시을 김병주 의원 ▲인천 중구강화군옹진군 조택상 전 인천시 정무부시장 ▲인천 동구미추홀구갑 허종식 의원 ▲부산 해운대구을 윤준호 전 의원 ▲부산 사상구 배재정 전 의원 ▲부산 중구영도구 박영미 중구영도구 지역위원장 ▲광주 광산구갑 박균택 전 이재명 대표 법률특보 ▲충북 충주시 김경욱 전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충북 청주시상당구 이강일 전 민주당 청주시상당구 지역위원장 ▲전북 군산시 신영대 의원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김인영 기자
안녕하세요. 머니S 디지털뉴스룸 김인영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