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2023년 미국 생활가전 시장에서 매출·수량 기준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가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에서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 영상으로 옥외광고를 선보이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2023년 미국 생활가전 시장에서 매출·수량 기준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가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에서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 영상으로 옥외광고를 선보이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가전 시장인 미국에서 지난해 시장 점유율 정상에 올랐다.

10일 시장조사업체 트랙라인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23년 미국 생활가전 시장에서 매출 기준 점유율 21%로 1위를 기록했다. 이어 ▲LG전자 19% ▲GE 18% ▲월풀 15% 순으로 나타났다.


매출뿐 아니라 수량 기준 점유율도 삼성전자가 19%로 1위를 차지했다. 수량 기준 점유율은 ▲GE 17% ▲LG전자 16% ▲월풀 16% 순으로 집계됐다.

트랙라인에 따르면 소비자가 가전제품을 구매할 때 '어떤 브랜드를 고려하느냐'는 질문에 삼성전자라고 응답한 소비자가 32%로 가장 높았다. LG전자는 29%, GE와 월풀은 각각 28%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연결성과 사용성을 높인 신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면서 미국 가전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미국에서 선보이는 2024년형 비스포크 신제품에는 고성능 AI 칩과 카메라, 센서를 탑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