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경기] 구글클라우드 AI 전문인력 양성과정 개설
도·경과원, 대학생·취업준비생 대상 288시간 교육
경기=남상인,
경기=김동우 기자
공유하기
|
경기도와 도경제과학진흥원은 구글클라우드와 협력해 30일부터 '구글클라우드 AI(인공지능)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10월28일까자 실시하는 양성과정은 대학생과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총 288시간 교육을 진행한다. 온라인 교육 200시간과 오프라인 교육 88시간으로 구성했다. 현장 강의는 양재역 인근 교육장에서 진행하고 구글클라우드 공인교육과 교육에 활용하는 구글클라우드 플랫폼은 무료 제공한다.
대용량 데이터 저장이나 분석을 도와주는 구글클라우드는 머닝러신(데이터를 학습하고 예측할 수 있도록 하는 인공지능 분야) 모델 구축을 지원하는 컴퓨터 프로그램 서비스다. 두 달간 진행하는 양성과정은 '클라우드 컴퓨팅 이해·활용', '구글클라우드 플랫폼 기반 빅데이터·머신러닝 실습', '인공지능 기반 콘텐츠 트렌드 분석' 등 주요 교육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구글클라우드 파트너사 네트워킹데이', '1대1 취업클리닉', '구글코리아 오피스투어' 등을 통해 현업 전문가와 소통할 수 있다. 실제 구글클라우드 환경에서 인공지능 팀 프로젝트를 맡아 실무경험까지 쌓을 수 있다. 도는 클라우드 기술 및 인공지능 인재 양성을 위해 도내 대학생과 취업준비생 20명을 선발했다.
이수재 도 AI산업육성과장은 "이번 교육 과정은 지역과 민간기업이 협력해 AI 생태계를 발전시키는 좋은 사례"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경기=남상인
머니S 경기취재본부 남상인 입니다. 경기도와 수원, 안양시 등 6개 지자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경기=김동우 기자
머니s 경기인천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동우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