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모터스튜디오 하남에서 진행 중인 보스턴 다이나믹스의 4족 보행 로봇 '스팟'과의 사진 촬영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사진=현대차
현대 모터스튜디오 하남에서 진행 중인 보스턴 다이나믹스의 4족 보행 로봇 '스팟'과의 사진 촬영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사진=현대차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한 현대자동차 브랜드 체험 공간인 '현대 모터스튜디오 하남'이 리뉴얼을 마치고 새롭게 개관했다.


현대 모터스튜디오는 모빌리티 뿐만 아니라 예술·문화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현대자동차의 대표 브랜드 체험 공간이다. 리뉴얼을 마친 하남부터 서울, 고양, 부산, 베이징, 모스크바, 자카르타까지 전세계 총 7개의 거점에서 각기 다른 테마로 고객들과 소통하고 있다.

특히 현대 모터스튜디오 하남은 쇼핑 테마파크인 '스타필드 하남' 내 전용 면적 401.11㎡(약 121평) 규모로 조성된 몰 타입 브랜드 체험 공간이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친환경 모빌리티'라는 콘셉트로 미디어아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 2016년 개관 이래 총 340만명이 넘는 방문객이 다녀갔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하남 내 전시된 '얼티메이트 레드 메탈릭(Ultimate Red Metallic)' 외장 색상의 ▲투싼 ▲코나EV ▲쏘나타 /사진=현대차
현대 모터스튜디오 하남 내 전시된 '얼티메이트 레드 메탈릭(Ultimate Red Metallic)' 외장 색상의 ▲투싼 ▲코나EV ▲쏘나타 /사진=현대차


현대 모터스튜디오 하남은 초기 설계를 담당했던 서아키텍스(Suh Architects) 건축사 사무소와 협업해 규모를 확장했다. 개관 당시 고객들에게 지속 가능한 비전을 전달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벽체 및 천장까지 구현한 4면 LED 디지털 미디어 월을 확장한 것. 이를 통해 모빌리티가 발산하는 에너지의 무한성, 시공간을 넘나드는 모빌리티의 자유로움 등을 느낄 수 있는 미디어아트를 선보이고 앞으로도 다양한 미디어 아티스트들과 협업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시각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작품을 만들어 갈 방침이다.


자동차 전시 공간의 개방감을 강화하고 전시차 라인업을 기존 3대에서 5대로 확대해 스튜디오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각자의 카 라이프(Car life)에 부합하는 차종을 직접 선택하고 경험하도록 개선했다.

리뉴얼에 맞춰 '얼티메이트 레드 메탈릭'(Ultimate Red Metallic) 외장 색상의 ▲쏘나타 ▲투싼 ▲코나EV ▲아반떼 N ▲아이오닉 5 N을 전시해 고객들은 가솔린부터 전기차, 고성능 브랜드까지 현대차의 다양한 파워트레인 포트폴리오도 만나볼 수 있다.
리뉴얼 통해 더욱 확장된 현대 모터스튜디오 하남의 미디어 월 /사진=현대차
리뉴얼 통해 더욱 확장된 현대 모터스튜디오 하남의 미디어 월 /사진=현대차


시승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취향에 맞는 시승 콘셉트와 주행 코스를 선택하도록 테마를 다양하게 구성했다. 스튜디오 내 전시 차종 변경에 따라 시승 차 라인업도 다변화해 나갈 계획이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하남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운전 기본기 습득을 위한 초보 운전 시승 ▲고성능 주행을 경험할 수 있는 N 브랜드 차량 전용 시승 ▲충전 체험 연계한 EV 시승 ▲비교 시승 ▲차박 시승 등 총 8개 테마의 시승 프로그램들 중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으며, 미사대로·팔당대교 등 하남 지역만의 특별한 시승 코스가 제공돼 아름다운 뷰와 함께 차량의 우수성을 몸소 느낄 수 있다. 향후에도 고객 니즈를 반영한 신규 시승 프로그램들을 지속 도입해 나갈 예정이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하남은 이번 리뉴얼을 기념해 보스턴 다이나믹스의 4족 보행 로봇 '스팟' 과의 사진 촬영 이벤트 등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