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이강 광주 서구청장, 아동친화도시협의회 사무총장 선출
"모든 아동이 행복한 세상 위해 지방정부 간 협력 강화할 것"
광주=정태관 기자
2024.11.20 | 13:42:30
공유하기
|
김이강 광주광역시 서구청장이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 제10대 사무총장으로 선출됐다.
서구는 충남 홍성군 내포신도시 가족어울림센터에서 열린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 정기총회에서 김 청장이 차기 사무총장으로 선출됐다고 20일 밝혔다. 임기는 2025년 1월1일부터 1년간이다.
협의회는 지방자치단체 간 네트워크를 통해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협력하고 아동의 의견을 존중하고 반영하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2015년 출범했으며 전국 100여 개 지방자치단체가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회원도시로 활동하고 있다.
서구는 광주 최초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인증을 받은 도시로 이에 맞는 아동권리를 실현하기 위해 △기후위기 캠페인 △아동학대예방챌린지 △올키즈존(all kids zone) △아동권리 홍보 및 교육 △아동권리그림공모전 △청소년구정참여단 △아동정책제안회 등 국내 최초로'ESG 기반 아동친화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김이강 청장은 "협의회가 모든 아동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아동의 목소리를 더 가까이 듣고 지방정부 간의 협력과 혁신을 강화하겠다"며 "서구를 넘어 우리 나라의 모든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하며 스스로의 권리를 존중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취임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광주=정태관 기자
머니S 호남지사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