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마케팅 플랫폼 기업 누리하우스의 누리하우스가 오는 30일 서울 동대문 DDP에서 '2024 서울콘 K뷰티 부스트'를 개최한다. /사진=누리하우스
글로벌 마케팅 플랫폼 기업 누리하우스의 누리하우스가 오는 30일 서울 동대문 DDP에서 '2024 서울콘 K뷰티 부스트'를 개최한다. /사진=누리하우스


한국을 대표하는 K뷰티 브랜드 15개 사의 부스 전시와 뷰티 크리에이터들이 함께하는 콘퍼런스가 열린다.

글로벌 마케팅 플랫폼 기업 누리하우스의 누리하우스가 오는 30일 서울 동대문 DDP에서 '2024 서울콘 K뷰티 부스트'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1월 미국 뉴욕에서 성공적으로 열린 'K-Beauty Boost in NY' 행사의 열기를 이어가는 자리로, 전 세계 다국적 뷰티 크리에이터와 인플루언서들이 대거 참여하는 글로벌 대축제가 될 전망이다. 누리하우스의 글로벌 크리에이터 커뮤니티인 누리라운지에서 활동하는 100여개국 출신의 크리에이터 중 활동이 우수한 1000여명 이상이 참석해 K뷰티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릴 계획이다.

이 외에도 14년 이상 뷰티 업계에서 활동하며 오피니언 리더로 인정받은 뷰티 인플루언서 카산드라 뱅크슨(Cassandra Bankson, SNS 합산 구독자 300만), 바이럴 트렌드와 제품 리뷰 등 흥미롭고 교육적인 콘텐츠를 제작하는 뷰티윗인(Beauty Within, SNS 합산 구독자 500만) 채널의 프로듀서 펠리시아 리(Felicia Lee)가 연사로 참석한다.


올해 K뷰티 부스트는 지난해보다 규모가 3배 이상 확대됐다. 누리하우스는 화해, 서울경제진흥원(SBA)과 '2024년 서울콘 내 K-Beauty Boost 공동 기획⋅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6개월여간 협력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누리라운지 커뮤니티 행사를 비롯해 K-뷰티 컨퍼런스, 2024 화해 어워드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 크리에이터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부스를 개설해 참관객들에게 K뷰티의 최신 트렌드를 소개한다.


누리하우스 백아람 대표는 "2024 서울콘에 다시 한번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누리하우스는 'K뷰티=글로벌'이라는 공식을 만들어 나가는 데 집중하고 있으며,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와 화해의 누적된 K뷰티 데이터를 연계해 전세계 시장에 좀 더 객관화된 K뷰티 성장 지표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누리라운지는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크리에이터 중개 마케팅 플랫폼으로, 올해 6월 북미 지역 커뮤니티 오픈 이후 가입자 5만명을 돌파했다. 현재까지 약 300여개 국내 주요 뷰티 기업과 협업, 누적 브랜드 캠페인 협력 사례 1000회 이상 기록 등 꾸준한 성장세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