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이 '2025 푸르지오 에디션'을 공개한 가운데 이번 상품과 서비스는 올해 분양되는 신규 단지부터 순차 적용될 예정이다. 사진은 오션뷰를 바라보며 프라이빗 스파를 즐길 수 있는 부산 '블랑 써밋 74'의 '45워터스테이' 조감도. /사진=대우건설
대우건설이 '2025 푸르지오 에디션'을 공개한 가운데 이번 상품과 서비스는 올해 분양되는 신규 단지부터 순차 적용될 예정이다. 사진은 오션뷰를 바라보며 프라이빗 스파를 즐길 수 있는 부산 '블랑 써밋 74'의 '45워터스테이' 조감도. /사진=대우건설


대우건설이 2년 마다 테마를 정해 공개하는 상품·서비스 집합체 '푸르지오 에디션'의 새 버전을 공개했다. 2025 푸르지오 에디션은 올해 분양되는 신규 단지부터 순차 적용될 예정이다.


22일 대우건설에 따르면 자사 주거상품 개발 역량을 결집한 '푸르지오 에디션 2025'를 발표했다. 2021년 최초 발표한 '푸르지오 에디션'은 대우건설이 최신 주거 트렌드와 고객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에 맞춰 2년 마다 주제를 선정해 새롭게 공개하는 상품이다.

대우건설은 푸르지오 에디션 2025에 소개된 상품들을 올해 분양하는 신규 단지부터 적용하고 다른 사업 예정지에도 점차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푸르지오 에디션 2025'는 '일상에서의 치유, 생명력 있는 공간'을 주제로 지친 몸과 마음을 다독여 회복할 수 있게 하는 상품과 서비스로 구성됐다.

먼저 '배스케이션'(Bathcation)이라는 새로운 휴식의 개념을 단지에 적용했다. 게스트하우스 내 프라이빗 스파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고급리조트에서 누릴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일상으로 가져온다는 구상이다.


대우건설이 푸르지오 디자인 철학을 담은 단지 외관 조명 디자인을 새로 발표했다. 사진은 푸르지오 2025 에디션에서 발표된 단지 측벽 파사드 조명. /사진=대우건설
대우건설이 푸르지오 디자인 철학을 담은 단지 외관 조명 디자인을 새로 발표했다. 사진은 푸르지오 2025 에디션에서 발표된 단지 측벽 파사드 조명. /사진=대우건설


푸르지오의 디자인 철학이 담긴 랜드마크 파사드 등 외부 특화 디자인에 심혈을 기울인 경관 조명 가이드라인도 선보인다. 생동감 넘치는 자연을 모티브로 한 경관 조명을 단지 측벽의 1층부터 옥상 조형물까지 구현할 계획이다. 메인 게이트와 커뮤니티 시설인 그리너리 라운지에도 조명 미학을 적용한다.

집이 특별한 휴식처가 될 수 있도록 층간소음 방지 기술도 적용한다. 대우건설은 '스마트 3중 바닥구조' 개발에 이어 '스마트 에어코일 바닥구조'를 선보인다. 스마트 에이코일 바닥구조는 기존 3중 바닥구조에 에어코일 매트리스를 더해 도서관 수준의 조용한 환경을 제공하도록 차음 성능을 강화했다.


하나의 제품에서 조명, 색온도, 디밍, 난방 콘센트 제어 등 다양한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원스톱 컨트롤러인 '스마트 스위치 2.0'도 선보인다. 5인치 풀 터치 LCD가 적용된 스마트 스위치는 4가지 조명모드(일상·학습·휴식·릴렉스)가 제공되며 색온도와 밝기를 10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음성 제어기능도 추가됐다.

대우건설은 푸르지오 브랜드 철학을 담아 더 나은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고민 중이다. 사진은 단지에 적용될 쇼룸형 키친 모습. /사진=대우건설
대우건설은 푸르지오 브랜드 철학을 담아 더 나은 주거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고민 중이다. 사진은 단지에 적용될 쇼룸형 키친 모습. /사진=대우건설


대우건설은 다가올 초고령화시대를 대비해 '유니버셜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마련했다. 유니버셜 디자인은 제품·시설 등을 이용하는 사람이 나이·장애 유무 등을 이유로 제약받지 않도록 설계하는 것을 말한다. '푸르지오 에디션 2025'를 통해 무장애 설계(Barrier-free)와 공간 효율화를 제안한 대우건설은 지하 주차장 색채 디자인 가이드도 개발했다. 사고 우려가 높은 교차로 바닥과 기둥에 네온 컬러를 적용해 시인성을 개선할 예정이다.

이밖에 주방을 집의 새로운 중심에 배치하는 '쇼룸형 키친'과 가족 공용 공간과 개인 공간을 분리하는 '바스 인 룸' 등 인테리어 상품 전략도 내놨다. 거주자가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맞춤형 공간을 완성할 수 있도록 하는 인테리어 옵션 상품인 '라이프업'과 무한 변신 가능한 알파룸인 '라이프업 스페이스' 등도 개선했다.

대우건설 브랜드상품전략팀 관계자는 "푸르지오 브랜드 철학인 'Natural Nobility'(본연이 지니는 고귀함)를 기반으로 더 나은 주거환경과 서비스에 대해 고민 중"이라며 "이번 테마를 앞으로 도입될 푸르지오 단지 곳곳에서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