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 소식] SNS 기자단 발대식…블로그 등 3분야서 활동
안성=이상익 기자
2025.03.04 | 15:29:25
공유하기
|
안성시가 시민기자단 15명, 공무원기자단 8명 등 총 23명으로 구성된 올해 SNS 기자단을 발대했다.
4일 시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안성맞춤아트홀 문화살롱에서 발대식을 가진 기자단은 올해 12월까지 시의 주요 소식을 콘텐츠로 제작해 안성시 SNS를 통해 홍보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특히 시민기자단은 블로그(네이버 블로그), 공감사진(인스타그램), 크리에이터(숏폼 영상) 3가지 분야로 나눠 운영한다. 시는 이번 시민기자단에 전문 블로거와 공모전 수상자 등이 포함돼 고품질의 다양한 콘텐츠 제작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기차 공유사업 추진…공무용 차량, 근무 외 시간엔 누구나 이용 가능
안성시는 친환경 전기차(EV) 공유사업을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공무용 차량을 근무시간 동안 사용하고, 근무 외 시간에는 시민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유 서비스다.
시는 이번 전기차(EV) 공유사업을 그린뉴딜 정책의 일환으로 추진해 친환경 교통수단의 보급 확대와 탄소배출 감소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초기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기아의 차량 공유 서비스 플랫폼인 '위블비즈'와 협력해 전기차(EV3) 5대를 임차 완료했다. 서비스 이용은 평일 오후 6시 30분부터 익일 오전 8시 30분까지다. 주말과 공휴일에는 누구나 자유롭게 차량을 이용할 수 있다. 차량 예약은 차량 공유 애플리케이션인 '위블비즈' 앱을 통해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안성=이상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