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소식] 제6회 예쁜정원 콘테스트 개최
담양=정태관 기자
2025.03.21 | 10:24:38
공유하기
|
인문학교육·전통정원 특구 담양군이 군민들의 정원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생활 속 정원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제6회 담양군 예쁜정원 콘테스트'를 연다.
2020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매년 개최된 이 행사는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이하며 담양의 정원 문화를 전국적으로 알리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번 콘테스트는 개인 주택, 카페, 음식점 등에서 자발적으로 조성한 개인 정원과 근린 정원을 대상으로 한다.
특히 기존 대회에서 최우수상이나 우수상을 받지 않은 정원은 재참여가 가능해 더 많은 군민이 도전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오는 28일까지며 군민들은 읍·면사무소에 정원의 특징과 사진이 포함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서류평가와 현장평가를 거쳐 총 5개소가 선정되며 최우수상 1개소, 우수상 2개소, 장려상 2개소가 군수 표창과 현판을 받는다. 또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 정원은 전남도 예쁜정원 콘테스트에 담양 대표로 출전할 기회를 얻게 된다.
정광선 군수 권한대행은 "담양군은 국립정원문화원 건립과 인문학교육·전통정원 특구 사업 등 정원 활성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군민들이 정원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아름다운 담양을 만드는 데 동참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담양=정태관 기자
머니S 호남지사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