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소식] 택시요금 지역화폐로 결제 가능 등
파주=김아영 기자
2025.04.01 | 09:25:40
공유하기
|
파주시가 1일부터 지역 화폐인 파주페이로 개인택시 요금을 결제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시민들은 경기도 지역화폐(파주페이) 앱이나 브랜드콜을 통해 택시를 호출하거나 길거리에서 택시에 탑승한 후에도 간편하게 지역화폐로 요금을 결제할 수 있다. 단, 카카오티(T) 호출 시 자동결제는 이용이 불가하다.
파주페이 인센티브를 통해 최대 10%의 요금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으므로, 시민들은 경제적 부담이 줄어 택시를 더 자주 이용할 수 있고, 택시업계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파주시청년공간 GP1939, 3주년 행사 개최
파주시가 거점형 청년공간인 '파주시청년공간 GP1939' 개소 3주년을 맞아 오는 19일 'Love Myself'를 주제로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에서는 ▲청년공간 인기프로그램 TOP5(4월 월별 프로그램) ▲웃짜~레크리에이션 ▲GP1939 고민상담소 ▲청춘, 봄의 칸타빌레 공연 ▲나의 개성을 담는 사진 촬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청년공간에서의 에피소드를 풀어봐! ▲청년공간 사행시 댓글 달기 등 온라인 행사도 함께 운영된다.
파주시 생활권 내 거주하거나 활동하는 만 19~39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파주=김아영 기자
안녕하세요, 머니S 경기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아영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