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 소식] 예약 서비스 한 곳서…통합예약포털 오픈 등
의왕=남상인,
의왕=김동우 기자
2025.04.01 | 15:53:32
공유하기
|
의왕시가 1일부터 시민들의 공공 서비스 이용 편의를 위해 모든 예약 서비스를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통합예약시스템 운영을 개시했다고 밝혔다. 새로 오픈한 통합예약시스템은 문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공공 서비스별 신청과 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강좌 대면 접수 등 불편 해소를 위해 추진했다. 기존에는 각 기관에서 운영 중인 개별 사이트를 일일이 방문하거나 방문해 접수해야 했다.
이번 새롭게 오픈한 통합예약시스템은 다양한 교육강좌와 문화․체험의 접수, 체육시설의 대관, 캠핑장·휴양림 예약 등 유용한 공공서비스 정보를 한눈에 파악,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도록 구축했다.
◇내손1·2농장 등 3개 권역 행복가꿈 주말농장 개장
의왕시는 도심 속 자연 친화적 삶을 꿈꾸는 도시민들을 위해 8000㎡ 규모의 행복가꿈 주말농장을 개장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29일 내손1·2농장, 31일에는 월암농장을 개장했다. 올해 주말농장은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내손1 주말농장과 사회취약계층·다문화가정·장애인·다자녀 가정 등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내손2 농장 및 월암 주말농장에 총 385구좌를 분양했다. 행복가꿈 주말농장은 건강한 여가 활동을 제공하는 동시에, 채소 및 작물을 직접 재배하며 자연과 교감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시는 3개 권역에 대한 주말농장 개장 행사를 마련해 주말농장을 분양받은 시민들에게 이용준수 사항을 안내하고, 텃밭 가꾸기 책자를 배부했다. 일반 참여자들에게 다소 낯설게 느낄 수 있는 작물 재배에 관한 이해도를 높였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의왕=남상인
머니S 경기취재본부 남상인 입니다. 경기도와 수원, 안양시 등 6개 지자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의왕=김동우 기자
머니s 경기인천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동우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