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AI학습 플랫폼 '하이러닝' 기능 강화
경기=김동우,
경기=남상인 기자
공유하기
![]()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인공지능 기반 교수·학습 플랫폼 '하이러닝'의 기능을 대폭 강화하고, 다양한 교과 콘텐츠를 추가 개발·배포하여 학생 맞춤형 교육 지원을 한층 강화한다고 8일 밝혔다.
'하이러닝'은 미래교육을 대비하는 경기도교육청 인공지능(AI) 기반 교수-학습 플랫폼으로 교사의 수업과 학생 맞춤형 학습을 지원한다.
2023년 162교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2025년 4월 기준 2640개 학교(대안교육기관 포함)에서 학생 86만 9351명, 교사 6만7415명이 '하이러닝'을 활용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학교 현장의 요구를 반영해 올해 '하이러닝' 기능을 고도화하고 교과 자료도 추가로 개발·배포했다.
고도화한 기능은 ▲수업설계안 복제·공유 ▲ AI 논술 문항 생성 기능이다. 이를 통해 교사들은 우수한 수업 자료들을 함께 공유하고, 학생 맞춤형 평가 준거(루브릭)을 구성할 수 있다.
추가로 깊이 있는 수업과 질문 있는 교실 지원을 위해 교사들이 초등학교 5~6학년 수학 교과 전 차시 수업설계안을 개발했고, 영어 교과 수업 콘텐츠를 배포했다. 최소성취수준 보장을 위한 고등학교 공통영어Ⅰ 영상 자료도 교사가 제작하여 함께 탑재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경기=김동우
머니s 경기인천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동우 기자입니다.
-
경기=남상인 기자
머니S 경기취재본부 남상인 입니다. 경기도와 수원, 안양시 등 6개 지자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