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가 3년 연속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 참가해 단독 프로그램을 전시한다./사진=기아
기아가 3년 연속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 참가해 단독 프로그램을 전시한다./사진=기아


기아가 글로벌 아티스트들과 협업해 기아의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알리고 문화 교류의 장을 연다.

기아는 7일(현지시각)부터 총 7일간 개최되는 디자인∙가구 박람회 '2025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 3년 연속 참가해 단독 전시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로 63주년을 맞이하는 밀라노 디자인 위크는 건축·패션·자동차·IT 등 최신 문화 트렌드를 알 수 있는 글로벌 디자인 전시회다.

기아는 밀라노 중심부에 위치한 아트 갤러리 '뮤제오 델라 페르마넨테'에 전시장을 마련하고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글로벌 아티스트들과 재해석한 다양한 작품을 선보인다.


세계적인 현대미술 작가 필립 파레노와는 '마키'를 전시한다. 마키는 공중에 설치된 옛 극장 간판 모양의 조형물을 통해 빛과 공간의 상호작용을 보여주는 작품으로 건축·디자인·퍼포먼스 등 한가지 예술 영역에 국한되지 않고 경계를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

런던과 도쿄 기반의 아티스트 듀오인 A.A. 무라카미와도 협업해 ▲더 케이브 ▲비욘드 더 호라이즌 2개의 작품을 공개한다.


더 케이브는 물웅덩이를 형상화한 자동 장치와 고대 악기에서 영감을 얻은 음향을 통해 동굴 안에서 소리가 울려 퍼지는 설치미술 작품이다. 기술과 음악이라는 두 가지 요소를 결합, 기아 디자인이 지향하는 '끊임없는 혁신가'의 특성을 나타냈다.

비욘드 더 호라이즌은 천장에 매달린 자동 장치에서 거품이 솟아나 거대한 구름으로 변하는 작품이다. 예측 불가능한 형태로 생성되는 거품을 예술의 재료로 활용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기아의 디자인 철학이 다양한 예술 분야와 만나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가는 교류의 장이 될 것"이라며 "전시장을 찾는 고객과 아티스트들이 관람을 통해 영감을 얻고 창의성을 발굴하는 시간을 보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