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세인생 43년은 집에서"… 앳홈 양정호 대표, 올해 매출 2배 목표
앳홈, 음식물처리기 제조사 '포레' 인수
지난해 투자 유치 없이 연매출 1150억원 달성
김서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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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 라이프스타일 솔루션 기업 앳홈이 "집 안의 숨겨진 문제들을 차별화된 시각으로 해결하는 '홈 라이프스타일 솔루션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비전을 밝혔다. 앳홈은 올해 매출을 전년(1150억원) 대비 2배 성장한다는 목표다.
양정호 앳홈 대표는 9일 오전 서울 성동구 성수동 본사에서 "평균적으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은 24시간의 42.9%인 10.3시간이라는 통계가 있다. 백세인생에서 약 43년을 집에서 보내게 되는 셈"이라며 "좁은 집에서도 더 편안하고, 더 아름답고, 더 행복하게 지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앳홈은 ▲미닉스(소형가전) ▲톰(홈 에스테틱 브랜드) ▲프로티원( 단백질 식품 브랜드) 등을 운영하고 있다. 미닉스는 점점 공간은 좁아지지만 가전은 커지고 있는 상황에 대한 솔루션이다. 좁은 집에서도 가전의 편의를 누릴 수 있도록 3㎏ 미니건조기, 소형 식기세척기, 한뼘 음식물처리기 등 상품을 출시했다. 미닉스는 총 매출 약 1300억원, 미니건조기 누적 약 13만6000대 판매 등의 성과를 달성했다.
이날 발표한 손현욱 앳홈 COO는 "국내 음식물처리기시장은 수년 안에 1조원 시장으로 성장할 전망이다. 고객 불편에 비해 보급률은 5~6%에 불과해 성장률이 높다고 판단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직은 이르다고 생각했던 유럽과 북미에서의 음식물처리기 시장 기회도 확인했다. 이탈리아에 본사를 둔 유럽 가전 유통사 마레스와 미닉스 음식물처리기 수출 계약을 체결했고, 북미 지역 진출을 위한 수출 계약을 진지하게 논의하고 있다"고 부연했다.
앳홈은 ▲무선청소기 ▲바디 드라이어 ▲미니 김치냉장고 등 제품군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음식물처리기 '더 플렌더'의 안정적인 생산을 위해 제조사 '포레'를 전격 인수했다. 기존의 OEM 구조에 변화를 주고 자체 생산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다.
"2025년, 사업 방향 명확히 하는 한 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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톰은 홈 에스테틱 솔루션 브랜드다. 양 대표는 "2022년 초에 5억원 투자하고 1년 안에 만들 계획으로 시작했으나 총 30억원을 들여 2년 걸려 만들었다"며 "피부과 가서 관리 받을 때의 비용 부담, 시간 부족, 장소 제약, 정보의 불균형 해결을 위해 만들었으며 피부관리의 대중화가 목표다"라고 말했다. 파주의 품질연구소인 랩홈을 통해 까다로운 품질시스템이 운영되고 있다.
지난해 톰은 분기별 매출이 ▲1분기 1억7000만원 ▲2분기 21억3000만원 ▲3분기 62억7000만원 ▲4분기 55억1000만원 등으로 급성장했다. 톰은 유명 인플루언서와의 협업과 다음달 미국 뉴욕 팝업 행사 참여를 통해 해외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설 예정이다.
앳홈은 자본금 500만원으로 단 한번의 투자 유치 없이 지난해 연매출 1150억원을 달성했다. 지난 1월엔 180억원의 시리즈A 투자를 받았다. 손 COO는 "저희에게 올해는 사업 방향을 명확히 하는 제2의 창업 원년"이라고 말했다. 양 대표는 "앳홈은 고객의 일상 속에 숨겨진 문제를 해결하는 전문가들이 모인 글로벌 No.1 브랜드 그룹으로 성장, 도약하기 위해 앞으로도 더욱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관점에서 다양한 솔루션들을 제공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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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서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