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에서 조용한 명상… 현대건설, 'H카밍부스' 설치
장동규 기자
2,092
2025.04.10 | 14:43:42
공유하기
|
현대건설이 입주민의 정신 건강과 정서 안정을 위해 아파트 시설 내 명상 공간을 도입했다.
현대건설은 경기 수원시 권선구 힐스테이트 호매실에 아파트 입주민 전용 명상 공간 'H카밍부스'를 적용했다고 10일 밝혔다.
'H 카밍부스'는 1인 전용 명상 공간으로 입주민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멘탈 힐링 특화 시설'이다. 일상을 벗어나 내면을 돌아보며 정서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
해당 공간은 심리적 몰입을 돕는 차분한 색채의 인테리어, 낮은 조도의 조명, 외부 소음을 차단하는 구조가 적용됐다. 국내 대표 명상 플랫폼 '마보'(마음보기)와 협업해 명상 초보자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영상 기반 명상 콘텐츠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부스 내에서 마음 챙김, 호흡법, 수면습관 등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힐스테이트 호매실'에는 H 카밍부스 외에 AI(인공지능) 기반 헬스케어 공간 'H 헬시플레져'도 함께 도입했다. 체형 분석, 관절가동범위(ROM), 체력측정 등을 통해 개인 맞춤형 운동 솔루션을 제공한다. AI 모션인식 기술을 통해 코칭 기반 운동도 지원한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입주민 선호도가 높은 디지털 웰빙 솔루션 H 시리즈를 지속 선보이며 실제 단지 적용해 입주민 서비스와 단지 품질을 동시에 높이는 등 주거 만족도와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장동규 기자
안녕하세요. 머니S 장동규 기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