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소상공인 정책자금대출' 비대면 서비스 개시
최성원 기자
1,909
2025.04.15 | 14:53:01
공유하기
|
KB국민은행이 소상공인의 금융 부담 완화와 편의성 증진을 위해 '소상공인 정책 자금대출' 비대면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연계해 출시한 이번 서비스를 통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리대출(일반경영안전자금)'에 관한 모든 과정을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다.
소상공인들이 기존에 대출받기 위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역신용보증재단, 은행 등 여리 기관을 방문해야 했던 불편함이 해소되고 2개월가량 소요되던 대출 처리 기간도 크게 단축된다.
특히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리대출'은 지역신용보증재단 보증서를 담보로 최대 7천만원까지 저금리로 대출이 가능해 소상공인들의 이자 부담 완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소상공인 정책자금대출' 비대면 서비스는 KB국민은행 모바일 웹·KB스타기업뱅킹·KB스타뱅킹 등 KB국민은행의 비대면 채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소상공인이 많이 이용하는 정책자금대출의 비대면 서비스 출시를 통해 소상공인의 금융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상생 가치 실현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