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텀블러 세척기 '마이컵' 출시…B2B 신사업 확장
디오스 식기세척기 기술 노하우 집약
정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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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지구의 날'(4월22일)에 B2B 신사업으로 육성 중인 텀블러 세척기 '마이컵'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마이컵은 텀블러를 간편하고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세척해주는 제품이다. LG전자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차별화된 세척·건조 성능과 다방향 세척 등의 기술 노하우가 집약됐다.
고객은 상황에 맞춰 3가지 코스를 선택할 수 있다. 30초 이내의 빠른 세척이 필요한 경우 '쾌속 코스', 꼼꼼한 세척과 건조가 필요한 경우 '표준 코스'(4분) 혹은 '건조 코스'(9분 50초)를 선택하면 된다.
마이컵은 360°로 회전하는 세척날개와 65℃ 고압수로 텀블러 내∙외부 및 뚜껑을 동시에 세척할 수 있다. 글로벌 인증기관인 'TUV 라인란드' 실험결과, 표준 코스 진행 후 대장균·리스테리아·살모넬라균 등 유해균 3종이 99.999% 제거됐다.
23cm의 제품 폭 덕에 좁은 공간에도 설치가 가능하고, 제품 상단에 탑재된 12형 터치 화면에서는 맞춤형 광고를 재생할 수 있다. 또 제품 외관 캐비닛과 투입구 커버, 터치화면 주변부 등 곳곳에 친환경 소재인 재생 플라스틱을 적용했다.
B2B 구독 서비스와 전용 관리 앱도 함께 선보인다. 구독을 이용하는 고객은 3개월마다 전문 케어 매니저를 통해 ▲도어 하단 그릴, 세제와 린스 투입부 스팀 세척 ▲화면 터치부 동작 확인 및 외관 파손 점검 ▲세척조 내부 거름망 및 급수부 여과필터 교체 등 전문적인 관리 및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관리자는 전용 앱을 통해 기기 등록 및 이용 현황, 세제·린스 사용량 등을 모니터링 할 수 있다. 매장 방문 고객은 앱으로 주변에 제품이 설치된 매장 위치, 매장 내 현재 기기를 사용 중인 인원 현황 등도 확인 가능하다.
LG전자는 스타벅스코리아와 함께 연내 전국 2000여 개 모든 스타벅스 매장에 마이컵을 순차적으로 설치한다. 양사는 다회용컵 사용 확산을 위한 협업의 일환으로 2022년말부터 실제 매장에서 제품을 검증해왔다. 경상남도 및 낙동강유역환경청과도 '일회용 컵 없는 공공기관 실현을 위한 다회용 컵 사용문화 확산 업무협약'을 체결, 마이컵 도입 및 운영 등을 협업할 계획이다.
이향은 LG전자 HS CX담당은 "식기세척기로 쌓아온 세척/건조 기술력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마이컵으로 텀블러 사용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며 "새로운 B2B 신사업을 통해 구독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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