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다문화 학생 모국어로 기초학력 진단평가
경기=김동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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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인공지능 기반 온라인 학습 플랫폼 '하이러닝'을 통해 다문화 학생을 위한 '다국어 기초학력 진단평가'를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다국어 기초학력 진단평가'는 언어적 장벽으로 인한 기초학력 부진과 실제 기초학력 부진을 판별하는 효과적인 도구이다. 이번 지원으로 다문화 학생의 학업성취도 파악이 가능해져, 학생 맞춤형 학습 지도를 할 수 있다.
진단평가 문항은 관산중학교(학교장 지종문)와 서울대학교 다문화교육연구센터가 협력해 주요 다문화권 언어인 ▲중국어 ▲러시아어 ▲베트남어로 개발했다.
도교육청은 한국어에 취약한 다문화 학생들에게 다국어 진단평가를 실시해 언어장벽으로 인한 학습 격차를 해소하고, '하이러닝' 기반 체계적인 맞춤형 학습을 지원한다.
이번 다국어 지원 평가 시스템은 2025학년도 1학기 중 시범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후 학생의 학업성취도와 학교 현장 의견을 반영해 점진적으로 언어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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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김동우 기자
머니s 경기인천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동우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