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 사랑 건강걷기 2차 참여자를 모집한다./사진=양산시



양산시는 시정 홍보와 시민 소통 강화를 위해 '양산시 SNS 서포터즈' 제6기를 오는 7일부터 1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서포터즈는 SNS를 통해 양산시의 정책, 축제, 문화·관광 등 다양한 시정 소식을 시민의 시선으로 소개하며 온라인 홍보의 주역으로 활동하게 된다. 모집 대상은 양산에 관심이 많고 SNS를 활발히 운영하는 사람 누구나 가능하며 신청서는 시청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서류 심사를 거쳐 23일 발표되며 선발된 인원은 6월부터 1년간 활동하게 된다. 시는 서포터즈에게 콘텐츠 제작을 위한 지원과 함께 매월 원고료도 지급할 예정이다.


조영종 소통담담관은 "시민이 전하는 일상 속 이야기가 곧 양산의 진정한 홍보 콘텐츠"라며 "다양한 시각과 진정성 있는 콘텐츠로 양산의 매력을 널리 알려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양산사랑 건강걷기' 2차 참여자 모집


양산시는 시민 건강 증진을 위한 '양산사랑 건강걷기' 2차 접수를 12일부터 16일까지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신청 대상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만 20세 이상 양산시민으로 시 보건소 누리집 또는 보건소와 동부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참가자는 5주간 주 5일 이상 하루 1만보 걷기 목표를 달성하면 온누리상품권(5000원)을 받을 수 있다.


27일에는 '음주 대신 걷기! 건강을 양산하다'를 주제로 음주폐해 예방 캠페인도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