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호스트로 변신한 신세계센텀시티 직원과 이대명과 관계자가 공동으로 신백LIVE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신세계센텀시티


신세계 센텀시티가 라이브 방송을 통해 부산 기반 브랜드의 온라인 판로개척을 지원하며 지역상생을 실천하고 있다.

8일 백화점에 따르면 신세계는 부산 지역 브랜드를 오프라인 매장에 입점시킨데 이어 온라인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백화점 직원이 직접 쇼호스트로 나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신세계백화점에 마련된 '라이브룸'에서 열린 부산 프리미엄 전병 브랜드 '이대명과' 방송에서는 쇼호스트로 변신한 직원과 브랜드 관계자가 공동으로 애플리케이션 내 '신백LIVE' 코너를 진행하며 실시간으로 고객과 소통했다. 특히 이날 전체 시청자 중 부산 외 지역에서 시청한 비중이 약 40%에 달하며 다른 지역에서의 인지도 상승효과까지 거둔 것으로 분석됐다.

이대명과를 포함해 삼진어묵, 기뜬정 등 지난해 총 17회에 걸쳐 신백LIVE를 진행한 8개 지역 브랜드는 전년과 비교해 온라인 매출이 평균 30% 이상 증가했다. 백화점 매장 매출도 25% 가까이 늘어나며 온·오프라인 연계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이대명과 관계자는 "라이브 방송 다음날은 매출이 특히 많이 나오는데 라이브를 보고 매장을 찾았다는 고객이 많다"고 말했다.


올해는 지역 브랜드 방송 횟수를 지난해 대비 50% 이상 늘리기로 했다.

부산의 선풍기 명가 '루메나'는 지난해 3평 남짓한 공간에서 매장을 열었음에도 큰 인기를 끌어 올해 매장을 더욱 넓혀 선보이고 있다. 오는 28일에는 온라인까지 진출해 첫 신백LIVE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온라인 쇼핑 피크 시간대인 오후 10시에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더욱 많은 고객에게 지역 브랜드를 알릴 계획이다.


문진양 신세계센텀시티 대외협력총괄수석은 "앞으로도 백화점과 지역 브랜드가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협력을 통해 인지도 제고와 매출 증대 등 지역상생과 동반성장의 가치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