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소식] SW 개발기업과 민선 8기 12호 투자협약 체결 등
수원=남상인,
수원=김동우 기자
공유하기
![]() |
수원시는 9일 시청에서 지능형 ICT(정보통신기술) 인프라 관제 SW 개발 기업 '램파드'와 민선 8기 12번째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는 김현수 수원시 제1부시장, 램파드 김신규 대표, 정상훈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램파드는 본사를 수원 광교로 이전하고, 수원시는 본사 이전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행정·재정 지원을 하기로 했다.
2016년 설립된 램파드는 지능형 ICT 인프라 관제 분석 솔루션인 '램파드'를 개발한 기업이다. 2023년 11월 행정안전부 전산망에 장애가 발생해 전 국민이 행정망 접근에 어려움을 겪고 있을 때 램파드를 활용해 즉각 원인을 규명한 전력이 있다. 외국 경쟁사 제품을 사용하면 한 달 이상 걸리는 작업을 램파드를 사용하면 3일 만에 해결할 수 있을 정도로 기술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는다.
◇수원향교, 2025년 춘기 석전대제 봉행
![]() |
수원향교 대성전에서 9일 '2025년 춘기 석전대제'가 봉행됐다. 김현수 수원시 제1부시장이 초헌관 역할을 맡았다. 초헌관은 나라의 제사에서 첫 번째 술잔을 올리는 제관을 말한다. 석전대제는 공자를 비롯한 유교의 선성과 선현들에게 지내는 제사다. 모든 유교적 제사 의식의 전범이며 가장 규모가 크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수원=남상인
머니S 경기취재본부 남상인 입니다. 경기도와 수원, 안양시 등 6개 지자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수원=김동우 기자
머니s 경기인천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동우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