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영국 '콘보이 트럭 쇼' 공식 후원… 첨단 기술 선봬
김이재 기자
공유하기
![]()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올해 영국에서 개최되는 트럭 전시회 '2025 콘보이 트럭 쇼'의 공식 파트너로 참여해 트럭·버스용 타이어(TBR) 기술력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콘보이 트럭 쇼는 최신 상업용 운송 솔루션 트렌드를 공유하는 행사로 영국 전역에서 모인 1000여 대 이상의 대형 트럭을 직접 관람할 수 있다. 행사는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사우스 웨일즈 펨브리 서킷에서 열리는 '콘보이 컴루'를 시작으로 7월 '콘보이 트럭스턴', 8월 '콘보이 인 더 파크'까지 총 세 차례에 걸쳐 영국 각지에서 개최된다.
한국타이어는 행사 기간 첨단 '스마텍' 기술력이 반영된 최신 트럭·버스용 타이어 제품을 출품한다. 스마텍은 혁신 TBR 기술로 안전성, 마일리지, 칩앤컷(Chip and Cut) 방지, 타이어 재생 성능, 제동력 등 다섯 가지 핵심 요소를 기반으로 타이어 성능 전반을 향상시킨 점이 핵심이다.
구체적으로 스마텍 설계가 적용된 프리미엄 트럭·버스용 타이어 브랜드 '스마트플렉스'의 카고 트럭용 타이어 ▲스마트플렉스 AH51 ▲스마트플렉스 DH51 ▲스마트플렉스 TH31 등이 전시될 예정이다. 상업용 밴 및 경트럭 전용 타이어 브랜드 '밴트라', 글로벌 세컨드 브랜드 '라우펜'의 최신 TBR 제품도 함께 선보인다.
SUV 전용 타이어 브랜드 다이나프로의 '다이나프로 HP2',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의 '아이온 에보 SUV' 등 고성능 SUV 차량을 겨냥한 제품들도 전시해 영국 소비자들에게 높은 수준의 기술력을 소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김이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