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소식] 정비사업 11곳 실태점검 추진
군포=남상인,
군포=김동우 기자
공유하기
![]() |
군포시가 재개발, 소규모주택 등 정비사업 11곳 전반에 대해 실태점검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군포시는 지난 3월 실태점검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외부 전문가 21명을 추가 위촉해 총 31명으로 구성한 '정비사업 점검·자문위원' 인력풀을 구성했다.
올해 점검대상은 재개발 4곳, 소규모주택 7곳을 포함 총 11곳이다. 구역별 사업장마다 5일간 현장점검을 실시한다. 점검 시에는 이 인력풀에서 전문 분야별 위원을 선정하고, 시 담당 공무원을 포함한 점검반을 구성 실태점검에 나설 계획이다.
시공사 선정·계약과 용역 계약, 회계 처리, 정보공개 등 정비사업 운영 실태 전반에 대해 점검한다. 관련 법령과 정관 준수 여부도 살필 계획이다. 위법 사항이나 부적정 사례를 확인하면 자문회의를 거쳐 행정지도와 시정명령 등 조치를 할 방침이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정비사업의 공정성과 투명성 확보를 위해 실태점검을 지속해 실시하고 이를 통해 정비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군포=남상인
머니S 경기취재본부 남상인 입니다. 경기도와 수원, 안양시 등 6개 지자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군포=김동우 기자
머니s 경기인천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동우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