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이재명 지지 김상욱에 "민주당 가라 조언… 입당 전망"
"개혁신당 합류는 어려운 길… 제안 못 해"
김동욱 기자
공유하기
![]() |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가 김상욱 무소속 의원에게 더불어민주당 입당을 권유했다고 밝혔다. 12·3 비상계엄 사태 및 윤석열 전 대통령 탄핵 과정에서 갈등을 빚어온 국민의힘을 탈당한 김 의원은 이재명 민주당 대선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이준석 후보는 15일 서울 서초구 서울교육대학교에서 '학식먹자' 행사를 진행한 뒤 기자들과 만나 "김 의원에게 '개혁신당에 합류하는 것은 어려운 길이고 용기가 필요한 일이어서 권유하지 못하겠다'고 말했다"며 "'앞으로 국회의원으로 활동하는 데 덜 힘들려면 남아있는 선택은 민주당 가는 것밖에 없지 않겠느냐'라고 김 의원에게 조언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지금 무소속 단계에서 (이재명 후보) 지지 선언 단계지만 이날 행보를 통해 민주당에 갈 것으로 본다"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재명 후보만이 진영 논리를 넘어 국가 과제를 해결할 의지와 능력을 갖췄다고 판단하기에 21대 대통령 적임자로 이 후보를 공개 지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보수의 기준에 따라 평가하더라도 이 후보는 가장 보수다운 후보"라고 덧붙였다.
김 의원의 지지 선언에 이재명 후보는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우리 당에 입당해 함께 했으면 좋겠다"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김동욱 기자
안녕하세요 머니S 산업 1부 재계팀 김동욱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