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이 오는 19일 '성년의 날'을 맞아 센스 있는 아이템을 소개했다. /사진=동아제약


이제 막 성년을 맞이한 이들은 새로운 경험에 대한 설렘으로 간혹 어떤 선택은 흐린 눈으로 넘어가곤 한다. 그중 하나가 연인과 나누는 깊은 교감이다. 품 안 가득 느껴지던 온기가 가슴을 싸하게 만드는 후회로 남지 않으려면 상대에 대한 책임과 의무를 소홀히 해선 안 된다.


동아제약이 오는 19일 '성년의 날'을 맞아 성년의 문턱에 선 모두를 위해 건강한 성관계를 돕는 센스 있는 아이템을 소개한다. 관계 시 몸을 청결하게 정돈하는 것은 서로를 위한 기본 매너다. 가장 내밀한 곳까지 접촉하는 만큼 의도치 않게 상대에게 유해균을 전달할 수 있기 때문이다.

둘만의 시간이 건강한 일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위생에 더욱 신경 쓰도록 하자. 최근에는 남녀 모두 Y존 청결제로 관리하는 것이 라이프 스타일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이때 세정부터 항균까지 효능을 입증받은 제품을 사용하면 걱정을 한층 덜 수 있다.


여성의 외음부는 약산성의 pH 밸런스를 유지할 때 가장 건강하다. 페미닌 릴렉싱 케어 브랜드 지노렉스의 '페미닌 클린 폼'은 항균·진정·냄새 케어를 돕는 3 in 1 여성청결제다. 노폐물 케어에 집중하고 싶은 남성이라면 남성 퍼스널 케어 브랜드 필리더스의 남성청결제 '퍼펙트 클린 맨즈 클렌저'를 추천한다. 항균 테스트를 완료해 칸디다균을 99.9% 제거한다.

콘돔은 원치 않은 임신과 출산 그리고 예기치 못한 질병을 막아주는 가장 기본적인 방어막이다. 이 탓에 일반 콘돔은 누구나 구매 가능한 3등급 의료기기로 지정돼 있다. 올바른 사용법을 모르면 제대로 된 효과를 얻을 수 없다. 콘돔도 유효기간이 있는 만큼 개봉 시 이상이 없는지 상태를 점검해야 한다.


갓 성년을 맞이한 이들은 아직 어떤 제품이 나에게 잘 맞는지 모를 수 있다. 콘돔은 가장 예민한 신체 부위에 착용하는 만큼 재질과 성분을 꼼꼼히 따져야 한다. 이때 철저한 관리 하에 생산되는 제약사의 제품이라면 신뢰할 수 있다. 동아제약의 컴포터블 섹슈얼 헬스케어 브랜드 윙크는 콘돔의 두께와 윤활제의 성분에 따라 4종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