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 "매운 국물라면도 통한다"… 맵 말레이시아 론칭
팝업서 1.5만명 매료
황정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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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식품이 국물라면에서 제2의 불닭 신화를 쓴다. 말레이시아에 또 다른 글로벌 브랜드인 '맵'(MEP)을 론칭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19일 삼양식품에 따르면 맵은 K-푸드의 정수인 '매콤함' '맵다'에서 착안한 이름으로, 매운 맛이 주는 짜릿한 즐거움과 해방감에 주목한 브랜드다. 한국적인 맛과 이국적인 맛을 맵만의 기준으로 재해석해 '그릴드 갈릭 쉬림프 라면', '블랙페퍼 치킨 라면' 등 다채롭게 변주되는 매운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삼양식품은 지난 해 12월 태국, 올해 2월 일본에 이어 이달 말레이시아에 맵을 공식 론칭하며 본격적으로 현지 국물라면 시장 공략에 나섰다. 태국 론칭과 동일하게 편의점 세븐일레븐과 전략적 협업을 체결, 말레이시아 내 2500여개에 달하는 세븐일레븐 전 점포에 단독 입점한다. 향후 다양한 맵 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프로모션 등도 진행 예정이다.
삼양식품은 말레이시아 론칭을 기념해 지난 15~18일 쿠알라룸푸르 중심가에 위치한 대형 복합 쇼핑몰 선웨이 피라미드(Sunway Pyramid)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했다. 'LiberATE TASTE IN EVERY BITE'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팝업스토어는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즐길 수 있는 게임존을 비롯해 세븐일레븐 컨셉트로 꾸며진 시식존, 판매존 등으로 구성됐다.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가족, 연인, 친구 등 다양한 고객들은 적극적으로 참여형 이벤트를 즐기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시식존에서 맵을 맛보며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이는 것은 물론 판매존에서는 수십 여명이 맵을 구매하기 위해 긴 대기줄을 형성했다. 팝업스토어는 뜨거운 호응 아래 4일간 1만5000여명에 달하는 방문객 수를 기록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말레이시아에 공식 론칭한 글로벌 브랜드 맵의 초기 반응이 매우 긍정적으로 나타나고 있어 향후 기대가 크다"며 "앞으로도 맵이 지닌 매력을 다채롭게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글로벌 마케팅을 준비 중이니 많은 성원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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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정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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