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가 앞으로 3년 동안 사우디아라비아 프로페셔널 리그 명문 축구 클럽인 '알 이티하드'의 타이틀 스폰서로 활동한다. 사진은 스폰서십 계약 체결식에 참석했던 도밍고스 소아레스(왼쪽부터) 알 이티하드 CEO(최고경영자), 마르완 모하메드 빈 시혼 빈 시혼 그룹 CEO, 루아이 마샤비 알 이티하드 회장, 김종우 한국타이어 중동아주부문장. /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2024/2025 시즌부터 3년 동안 사우디아라비아 프로페셔널 리그 명문 축구 클럽 '알 이티하드'(AL ITTIHAD)의 타이틀 스폰서로 활동한다고 22일 밝혔다.


'알 이티하드'는 1927년 창단된 사우디아라비아의 최정상급 축구 클럽이다. 2024/2025 시즌 사우디 프로 리그에서 두 경기를 남기고 우승을 확정 지으며 통산 10번째 리그 우승을 달성했다.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에서도 2연패를 달성하며 세계무대에서 존재감을 입증했다.

한국타이어는 스폰서십 체결을 통한 '알 이티하드'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을 강화할 방침이다. 발롱도르를 수상했던 세계적인 공격수 '카림 벤제마'를 비롯해 무사 디아비 등이 활약하는 구단의 인지도를 활용해 글로벌 선도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도 제고할 계획이다.


계약 기간 동안 경기장 내 LED 광고와 미디어 인터뷰 배경, 구단 공식 의류 등에 글로벌 통합 브랜드 '한국'(Hankook) 로고도 노출한다.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티켓 증정 이벤트 등 참여형 마케팅으로 사우디를 포함한 중동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확대와 세일즈 증대도 추진한다.

한국타이어는 사우디를 포함한 중동 신흥 시장에서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지난해 8월 사우디 공식 딜러인 '빈 시혼'(Bin Shihon)그룹과 협업해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의 퍼포먼스 타이어 '아이온 에보'(iON evo)와 '아이온 에보 SUV'(iON evo SUV) 출시 이후 글로벌시장에서 혁신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글로벌 스포츠 후원을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도 스포츠팬들에게 각인시키고 있다. 유럽축구연맹 '유로파리그'와 '유로파컨퍼런스리그', 독일 명문 프로축구팀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세계 최고 권위의 축구 시상식 발롱도르 등을 공식 후원하며 세계적으로 비즈니스 입지를 넓혀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