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네모의 꿈' 독특 티저 공개…한국 MS 지원까지
뉴스1 제공
공유하기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가수 아이유(IU)가 마인크래프트 형식의 '네모의 꿈' 트랙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소속사 EDAM엔터테인먼트는 23일 0시, 아이유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리메이크 앨범 '꽃갈피 셋'의 수록 곡 '네모의 꿈' 트랙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모든 요소가 네모난 블록으로 구성된 세계인 '마인크래프트' 형식으로 제작돼 곡의 메시지와 어우러진 참신한 구성으로 이목을 끌고 있다.
영상은 마인크래프트 게임 접속 화면을 연상시키는 폰트와 화면 구성 속에서 'KKOT-GALPI3', '아이유 네모의 꿈'이라는 문구와 함께 아이유 캐릭터가 등장하며 시작된다.
이후 침대에 누워 있던 아이유 캐릭터가 일어나 방을 꾸미고 창문을 바라보는 등 다양한 장면이 이어지며 몰입감을 더한다. 여기에 게임 플레이를 연상시키는 사운드로 새롭게 편곡된 '네모의 꿈' 초입부가 영상 전반에 깔리며 영상과 높은 조화를 이룬다. 후반부에는 아이유의 목소리도 더해져 팬들의 기대와 흥미를 한층 높이고 있다.
'네모의 꿈'은 침대, 창문, 책가방, 교실 등 네모난 사물들로 가득한 세상을 노래한 곡으로, 마인크래프트 형식의 영상미와 조화를 이루며 신선한 시너지를 자아낸다는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티저 영상 제작에는 마인크래프트 한국 마이크로소프트(MS)의 지원이 있었으며, 유튜브 구독자 232만 명을 보유한 인기 마인크래프트 크리에이터 '잠뜰'이 직접 제작해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아이유의 리메이크 앨범 '꽃갈피 셋'은 오는 5월 2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뉴스1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