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S 포토] '자율주행차' 시승체험 나선 수원시의원들
수원=김동우,
남상인 기자
공유하기
![]() |
수원특례시의회(의장 이재식) 의원들이 미래 교통 혁신의 핵심인 자율주행 기술을 직접 체험하며 '스마트 교통도시 수원' 구현을 위한 정책적 뒷받침을 다짐했다. 의원단은 23일 '2025 수원 ITS 아태총회' 기술 시연을 위한 자율주행차량 시승행사에 참여했다.
이번 시승 행사는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출발해 홍재교삼거리와 광교중앙역을 경유하는 약 3.4km 구간에서 약 20분간 진행됐다.
이날 이재식 의장을 비롯한 시의회 의원들이 함께 탑승해 자율주행 기술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직접 체험했다.
이재식 의장은 "자율주행 기술은 미래 교통의 패러다임을 바꿀 핵심 기술인 만큼, 이번 시승을 통해 시민의 삶과 도시 교통 환경에 어떤 변화가 일어날 수 있을지 실감할 수 있었다"며, "시의회에서도 스마트 교통도시 수원을 위한 정책적 뒷받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와 국토교통부가 공동 주최하는 '2025 수원 ITS 아태총회'는 지능형교통체계가 제시하는 초연결도시를 주제로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수원컨벤션터과 수원시 일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수원=김동우
머니s 경기인천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동우 기자입니다.
-
남상인 기자
머니S 경기취재본부 남상인 입니다. 경기도와 수원, 안양시 등 6개 지자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