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20 축구 대표팀, 27명 소집명단 발표…이집트 친선 대회 참가
2일 공항 소집 후 출국…노르웨이·브라질 상대
뉴스1 제공
공유하기

(서울=뉴스1) 김도용 기자 = 이집트에서 열리는 국제 친선경기에 출전하는 남자 20세 이하 대표팀(U20) 소집 명단이 확정됐다.
이창원 감독이 이끄는 U20 대표팀은 6월 2일부터 10일까지 이집트 카이로에서 열리는 국제 친선 대회에 참가한다.
U20 대표팀은 7일 오전 1시(이하 한국시간) 페트로스포트 스타디움에서 노르웨이 U20팀, 10일 오후 7시 30분에는 '6월30일 스타디움'에서 브라질 U20팀과 경기한다.
이창원호는 지난 2월 중국에서 열린 아시아축구연맹(AFC) U20 아시안컵에서 4강에 올라 월드컵 출전권을 따내고 9월 칠레에서 개최되는 FIFA U20 월드컵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국제 친선대회는 U20 월드컵을 앞두고 실전 경험을 쌓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이창원 감독은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강원도 원주에서 국내 소집 훈련을 진행, 선수들 몸 상태를 확인했다.
이번 대회에는 27명이 참가한다. 김태원(포르티모넨세), 신민하(강원), 진태호(전북), 홍성민(포항)을 비롯해 U20 아시안컵에 출전한 선수 12명이 합류했다.
최근 K리그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김준하(제주)를 비롯해 정마호(충남아산), 최병욱(제주), 전민수(선문대), 차제훈(마치다 젤비아)은 이창원호에 처음 승선했다.
27명 중 21명은 K리그 선수이며 김호진(용인대), 문준혁(전주대), 송범(동명대), 전민수까지 4명이 대학생이다. 해외파로는 김태원과 차제훈 2명이 포함돼 있다.
이창원호는 오는 2일 인천국제공항에 집결해 이집트로 출국한다.
◇ U20 대표팀 이집트 해외 친선 대회 소집명단 (27명)
△골키퍼 = 공시현(전북), 윤기욱(서울), 홍성민(포항)
△수비수 = 강민우(울산), 김서진(천안), 김현우(서울이랜드), 김호진(용인대), 배현서(서울), 송범(동명대), 신민하(강원), 전민수(선문대), 조현우(대전), 최승구(인천)
△미드필더 = 김도윤(수원FC), 김준하, 최병욱(이상 제주), 김현민, 이수아(이상 부산), 문준혁(전주대), 백민규(인천), 성신(부천), 정마호(충남아산), 차제훈(마치다 젤비아·일본)
△공격수 = 김결(김포), 김태원(포르티모넨세·포르투갈), 백가온(부산), 진태호(전북)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뉴스1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