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2일 KB국민은행이 '외국인직접투자 설명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사진은 외국인직접투자 설명회에서 발언하는 모습./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외국인 직접투자(Foreign Direct Investment) 설명회가 높은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2일 KB국민은행 신관 다목적홀에서 '외국인직접투자 설명회'를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설명회에는 외국인 직접투자에 관심 있는 170여명이 참석했으며 참가 신청이 조기 마감될 정도로 관심을 모았다.


이번 설명회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인베스트서울 ▲혜성 회계법인 등 유관 기관의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했다.

▲외국인 직접투자의 전반적인 프로세스 및 은행 업무 시 유의사항 ▲외국인투자 정책과 지원제도 ▲한국 진출 전략과 회계∙세무 관련 절차 등 다양한 주제가 다뤄졌다. 특히 외국인 직접투자에 대한 현장 질의응답 등 참가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현재 KB국민은행은 외국인직접투자에 관심이 있는 고객에게 금융∙법률∙세무 관련 종합적인 컨설팅 업무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외국인들의 국내 직접투자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