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전자레인지, 현지 맞춤 전략으로 유럽서 10년 연속 1위
정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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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지난해 유럽 전자레인지 시장에서 판매량 기준 점유율 1위를 차지하면서 10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시장조사 전문기업 유로모니터가 지난해 실시한 유럽 19개국 대상 전자레인지 판매량 조사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유럽 전체 시장 점유율 12.8%로 1위에 자리했다.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10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삼성전자는 차별화된 기술력, 소비자 맞춤형 디자인과 기능의 제품을 통해 현지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받아왔다.
특히 전자레인지 위생과 내구성 강화를 위해 전자레인지 내부에 세라믹 코팅을 적용해 항균 인증 기관인 '호헨스타인'으로부터 99.9% 항균 인증 마크를 받은 바 있다.
또 집안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유럽 소비자 특성을 반영해 7가지 컬러와 글라스 소재를 적용한 '비스포크 전자레인지'를 선보였다.
지난해에는 스마트싱스와 연동이 가능한 와이파이 탑재 모델도 출시했다. 빅스비를 통해 음성으로 편리하게 조리 모드를 제어하거나 잔여 조리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푸드 전문 플랫폼 '삼성 푸드' 서비스와 연동해 레시피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스마트 기능 역시 탑재했다.
포스코와의 협업을 통해 재생 소재 함량을 높인 조리기기용 법랑용 강판도 개발, 전자레인지∙오븐의 내부 소재로 적용했다. 해당 법랑용 강판은 지난해 9월 'UL 솔루션즈로'부터 'ECV 인증'을 받았다. ECV 인증은 제품의 환경성 주장에 대한 타당성을 검증해 부여하는 환경 마크다.
황태환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지난 10년간 차별화된 기술력과 소비자 맞춤형 제품으로 유럽 소비자들의 신뢰를 받아왔다"며 "앞으로도 스마트싱스 안에서 주방 가전이 하나로 연결되고 알아서 맞춰주는 AI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소비자 중심의 혁신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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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연 기자